✔ 노보그라츠 "바이낸스 해킹, 당국 정밀 조사 나설 것"
전 골드만 삭스의 파트너이자 암호화폐 상업은행 갤럭시디지털(Galaxy Digital)의 대표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가 "(최근 발생한)바이낸스 해킹으로 인한 BTC 손실은 매우 중대한 사안"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는 "사태 호전 방법이 없다고 판단해. 규제 당국이 정밀한 조사에 착수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바이낸스는 향후 1주일간 전체 데이터에 대한 보안 심사를 진행, 해당 기간 입출금 서비스 정지를 공지한 상태입니다.
✔ 태국 중앙은행, 은행 간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구축
✔ 프랑스 AMF, 미허가 블록체인 기업에 경고 조치
프랑스 금융시장감독청(Autorite des marches financiers, AMF)이 현재까지 집계된 총 118개 미허가 블록체인 기업 및 웹사이트에 경고 조치를 내렸습니다. AMF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접수된 소비자 청원 중 36%가 온라인 범죄로 분류 되었고, 그중 암호화폐 관련 사기 및 자문은 2,625건으로, 지난 2016년 기록인 18건보다 크게 증가한 것으로 확인해 이런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습니다.
✔ 모스크바, 대학 총학생회 블록체인 전자투표 실시
모스크바 당국이 오는 6월 예정된 대학교 총학생회 선거에 블록체인 기반 전자 투표를 적용할 계획입니다. 해당 선거는 모스크바 정보기술부와 모스크바 선거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시범적으로 추진될 예정입니다. 향후, 블록체인 전자 투표는 시장 선거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한편, 모스크바 시 두마는 분산원장 기술을 이용하여 투표 과정 및 결과를 보호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