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 검찰총장 "비트파이넥스, 8억5천만 달러 손실 은폐"
현지 시간 25일, 뉴욕 검찰이 "거래소 비트파이넥스가 테더 준비금을 사용해 약 8억5천만 달러의 손실을 은폐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검찰은 비트파이넥스가 아무런 계약·보증 없이 암호화폐를 전송과정에서 손실을 발생시켰고, 해당 손실을 메꾸기 위해 테더 준비금 중 최소 7억 달러를 사용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부연했습니다. 이에 뉴욕 검찰총장 레티샤 제임스(Letitia James)은 "투자자 기만행위를 중단하고 모든 관련 자료의 삭제·수정을 금지하는 법원 명령을 발효한다"라고 밝혔습니다.
✔ 몰타 금융청, '암호화폐 위험성' 경고 지침 발표
✔ 필립 모리스, 담배 유통에 블록체인 활용 예정
글로벌 담배 회사 필립 모리스(Philip Morris)가 담배 유통 시스템에 퍼블릭 블록체인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담배 납세필증지를 추적, 연간 1억 달러의 손해를 입히는 위조 행위를 방지한다는 설명입니다. 필립 모리스는 "업계 전반의 이해당사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을 구축하는 게 목적"이라며 "내부적인 논의가 필요한 사용 사례들이 준비된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 인도 투자자 보호 기관, 암호화폐 전면 금지 권고
인도 투자자 교육 보호 관리국, IEPF가 자국 내 암호화폐 전면 금지를 제안하는 서한을 인도재정금융서비스부에 발송했습니다. 당국은 지난해 7월부터 중앙은행(RBI)의 암호화폐 금지령 발효로, 금융권 내 암호화폐 관련 업무가 금지된 상태입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