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이나 정부 "국가 전반에 블록체인 도입 계획"
블라디미르 젤렌스키(Vladimir Zelenskiy) 대통령 취임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 우크라이나 정부가 "국가 구조 전반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정부는 "국가 투표 시스템에도 블록체인을 도입하는 것이 목표"라는 입장도 함께 내놨습니다. 블록체인 도입의 일환으로 수도 키예프시 행정당국(KCSA)은 비트코인을 통한 대중교통비 지불 방안을 재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기성 정치권의 부패와 무능으로 경제 사정이 나빠지자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정치 경력이 전무한 코미디언 출신인 볼로디미르 젤렌스키에게 표심을 몰아갔고, 페트로 포로셴코 현 대통령을 압도적 표차로 누르고 승리를 확정하게 됐습니다.
✔ 크레이그 라이트 "암호화폐 업계 안 떠나"
✔ '삼성코인'출시임박!? "블록체인 메인넷 개발 중"
삼성전자가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메인넷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입니다. 한 소식통을 인용한 기사에 따르면,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산하 블록체인TF(태스크포스)가 블록체인 메인넷을 개발하고 있으며, 내부 테스트를 진행해 이미 구동 중인 모델들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블록체인TF는 지난해 초 구성됐으며, 구성원 다수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페이먼트그룹 출신 개발자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 STO 시장 규모...2020년 5조 달러 전망
테케미 캐피탈(Techemy Capital)이 'STO 투자 지침서(Security Token products Investment Guide)'를 통해 STO 시장이 오는 2022년까지 5조 달러 규모를 달성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보고서는 "STO를 통해, 전통 금융 시스템에 블록체인을 효율적으로 접목해 신뢰성, 유동성, 법적 확실성을 제고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테케미 캐피탈의 보고서는 최근 암호학술에서 ICO, STO에 이르기까지 자본 형성의 진화를 상세히 기술하고 있어 업계 관심을 받는 모습입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