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존 맥아피, 사토시 정체 공개 예고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자 존 맥아피(John McAfee)가 비트코인 창시자인 '사토시 나카모토'와 직접 대화를 나눴으며, 사토시의 정체를 공개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그는 비트코인 백서를 근거로 사토시가 미국에 거주하고 있다고 주장했지만, 아직 공개 시기를 구체화하지 않았습니다.
✔ 삼성SDS,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
✔ 시장조사기관, "블록체인 솔루션 지출비...24억 달러 예상"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IDC가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APEJ)의 블록체인 솔루션 지출비가 올해 5억 2천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2억 8천만 달러 대비 83.9% 증가한 수치입니다. 또한, 연평균 증가율이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77.5%에 이를 것으로 추산해, 2022년 블록체인 솔루션 지출비는 2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IDC 측은 "올해 은행, 증권, 투자, 보험 산업이 2억 9480만 달러 상당을 블록체인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日 FSA, 암호화폐 거래소 압수수색...행정처분 검토
일본 금융청(Financial Service Agency, FSA)이 자금결산법에 의거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재팬(Huobi Japan)과 피스코(Fisco)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한다고 전했습니다. 금융청은 해당 거래소들의 경영관리체제와 고객 보호 체제에 결함이 있다고 판단, 행정처분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두 회사는 일본 금융청의 조사 결과를 묻는 말에 아직 공식적인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