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SDS, 제조·유통에 블록체인 도입
ICT 대기업 삼성SDS가 생산·유통 시스템에 블록체인 솔루션 도입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삼성SDS는 중국 '보아오 아시아 포럼(Boao Forum for Asia)'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제조·유통과정에서 생산력을 높이고, 소비자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한편, 이번 포럼에서 발표된 '아시아경쟁력 보고'에서 2018년 한국이 아시아 종합 경쟁력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아프리카 오픈소스 프로젝트, ICO 가이드라인 발표
✔ 구글, 암호화폐 관련 신규 UI 추가
글로벌 검색엔진 구글(Google)이 '암호화폐 검색' 관련 새로운 유저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를 추가했습니다. 해당 UI에는 각국의 법정화폐와 암호화폐와 간의 가치 환산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는 '가치환산 툴'이 탑재됐습니다. 또한, 암호화폐 관련 용어 검색 시 연관 암호화폐의 심볼 이미지와 함께 관련 정보가 표시되는 기능도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 초콜릿 기업 '허쉬', 블록체인 컨소시엄 합류
미국의 초콜릿 브랜드 '허쉬(The Hershey Company)'와 프랑스 미디어 그룹 '퍼블리시스 미디어(Publicis Media)', 글로벌 자문 기업 '가브콘(GABBCON)'이 블록체인 컨소시엄 'AD레저(AdLedger)'에 합류했습니다.
AD레저는 IBM, 테그나(Tegna) 및 블록 체인 회사 인 매드하이브(MadHive)에 의해 2018년에 설립된, 디지털 광고 시장을 위한 공유 원장 기술을 개발하는 비영리 컨소시엄입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