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초콜릿 제조 기업 허쉬(Hershey)가 블록체인 컨소시엄 AD렛저(AdLedger)에 합류 한 것으로 밝혀졌다.
26일(현지 시간) AD렛저가 광고 매체 AD위크(AdWeek)를 통해 허쉬 초콜릿 제조사인 허쉬컴퍼니와 프랑스 미디어 그룹 퍼블리시스 미디어(Publicis Media) 그리고 글로벌 자문 기업 가브콘(GABBCON)도 함께 AD렛저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하여 허쉬컴퍼니 미디어 및 기술 책임자 비니 리날디(Vinny Rinaldi)는 “블록체인은 기본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에 대규모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허쉬컴퍼니는 블록체인을 광고와는 별로도 공장 운영에 확대하여, 원료에서 초콜렛이 되기까지의 과정 추적에 이용할 예정이다.
한편, AD렛져는 비영리 기술개발 컨소시엄으로, 지난해 IBM, 테그나(TEGNA), 매드하이브(MadHive)에 의해 설립되었다. 해당 컨소시엄을 통해 디지털 광고시장에 블록체인을 활용해 미디어 산업의 투명성과 신뢰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