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H, ‘슈노르 서명’ 추가한 업그레이드 5월 진행
비트코인캐시(BCH)가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해 오는 5월 15일 포크를 진행한다.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슈노르(Schnorr) 서명이 추가되는 동시에 ‘Cleanstack’ 룰을 재구성해 세그윗 주소에 고정된 BCH를 복구할 예정이다. 한편 슈노르 서명은 디지털 서명으로 구성되어 다중 암호키 생성을 허용하며, 네트워크 확장성 및 프라이버시 기능을 강화할 방침이다.
올해 암호화폐 전망에 EOS·XRP·BTC 최고점
암호화폐 평가 서비스 업체 와이스 레이팅스가 발표한 ‘2019년 암호화폐 전망’을 통해 이오스(EOS), 리플(XRP), 비트코인캐쉬(BTC)에게 ‘리스크 및 수익률 전망’과 ‘기술 및 응용’ 부문에서 각각 A등급과 B- 등급을 부여했다. 이어 ‘기술 및 응용’ 부문에서 이더리움(ETH)이 A- 등급을, 스텔라(XLM)·라이트코인(LTC)·네오(NEO) 등이 B+등급으로 판정받았다.
TUSD 개발사, 금리 8% 암호화폐 예금 이자 플랫폼 출시 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 트루USD(TUSD)의 개발업체 트러스트토큰(Trust Token)이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 크레드(CRED)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암호화폐 저축계좌 이자 지급 프로젝트 ‘크레드언(CredEarn)’을 출시했다. 이에 트러스트토큰 마케팅 총괄 데이비드 스테인뤽(David Steinrueck)은 “TUSD 보유자들은 크레드언에 자신의 TUSD를 예치함으로, 연이율 8%의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테라의 서비스 출시가 오는 2분기로 연기됐다. 지난 26일 테라 관계자는 한 인터뷰를 통해 “테라 출시는 오는 5월 안으로 서비스될 것.”이라며 “이커머스 파트너들과 일정을 조율 중에 있으며, 규제에 맞춘 출시를 위해 시간을 쏟고 있다.”라고 밝혔다. 지브롤터 유나이티드 FC, 암호화폐 월급 지급 X 외신은 준프로 축구팀 지브롤터 유나이티드 FC가 월급을 암호화폐로 지급할 것을 약속했으나, 여전히 실천되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7월, 지브롤터 유나이티르 FC 창립자 파블로 다나(Pablo Dana)는 외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선수들에게 암호화폐로 급여를 지급하는 최초의 구단이 될 것.”이라며 “다음 시즌부터 이를 시행할 방침”이라고 말한 바 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