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블록펫은 블록체인 반려동물 커뮤니티에 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반의 반려동물 소셜 커뮤니티 플랫폼인 '블록펫' 디앱의 베타 테스트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인기 베타 테스터에게는 다양한 경품도 주어질 예정이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테스터는 다음 달 말까지 블록펫 ID, 블록펫 커뮤니티, 마켓플레이스 등으로 구성된 해당 앱을 설치하여, 반려동물과 함께 촬영한 사진 및 영상을 올려 공유하면 된다. 기존 소셜 커뮤니티와 같은 방식의 플랫폼이나, 다른점으로는 블록펫 커뮤니티 활동에 토큰 보상이 주어진다.
블록펫 박희근 대표는 “반려인들이 이번 블록펫 베타 테스트의 참여로 재미있는 놀이터와 정보 공유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동물과 인간이 함께 공존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있어, 한 획을 긋는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블록펫은 블록체인으로 반려동물의 개체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실종견 및 유기견의 발생률을 저하시키고 의료정보의 표준화를 목표로 한다.
앞서, 블록체인 기반 반려동물 생애 관리 플랫폼 ‘올펫’ 과 유기동물 풀 케어 플랫폼 '포애니' 등 국내 반려동물 생태계에서도 블록체인을 주목하기 시작했다. 이처럼, 반려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의 등장으로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에게 양질의 환경을 제공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