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쉐어스 CSO “암호화폐 대출 전 세계가 주목”
외신에 따르면, 영국 암호화폐 투자 기업 코인쉐어스(CoinShares)의 멜템 더머러스(Meltem Demirors) CSO가 개인 트위터 계정을 통해 “현재 개발도상국에선 이미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다.”라며 “앞으로 전 세계적인 이목을 끌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미국 신용 대출 시장의 규모는 주택담보대출, 학자금 대출, 자동차 담보 대출, 신용카드 대출 등을 포함해 4조 달러에 육박한다.”고 덧붙였다.
몰타 정부, 모든 교육 증명서 블록체인으로 발급 예정 몰타 정부는 국가, 교회, 사립학교를 포함한 모든 교육 관련 증명서를 블록체인을 통해 발급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를 위해 몰타 정부는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업체 러닝머신(Learning Machine)과 계약을 맺은 것으로 나타났다. 몰타는 국가 차원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교육 증명서를 발급한 최초의 국가가 됐다. 모건 크릭 CEO “JPM 코인은 암호화폐 X"
외신은 영국 투자 컨설팅 기업 모건 크릭 디지털 애샛(Morgan Creek Digital Assets)의 마크 유스코(Mark Yusko) CEO가 “JPM 코인은 암호화폐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그는 “JPM 코인은 합리적인 근거가 부족하다.”라며 “비트코인(BTC) 킬러가 아닌 리플(XRP) 킬러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컨센시스, 이더리움 스타트업 ‘올인프라’에 투자 발표 22일(현지 시간) 외신은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및 이더리움 기반 인프라 개발 업체 컨센시스(ConsenSys)가 이더리움 기반 인프라 스타트업인 올인프라(Allinfra)에 투자 발표를 보도했다. 아직 정확한 투자 유치금은 밝히지 않는 상태이다. 아울러 컨센시스는 “올인프라에 토큰 자산 분야의 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美 SEC 위원 “SEC는 규제 기관의 역할만" 최근 외신 인터뷰를 통해 헤스터 피어스(Hester M. Peirce)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은 “SEC가 비트코인 ETF 신청에 대해 취하고 있는 방식은 현명하지 않다.”라며 “규제 기관의 역할은 투자자가 관심 있는 상품 정보를 확보하고, 투자자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선택의 자유를 제한하지 않는 것.”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