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IT보안 전문 기업 미디움(대표 현영권)과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소장 인호)가 블록체인 공동연구 및 산학 협력에 관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
고려대학교 정보관에서 열린 이번 체결식에는 현영권 미디움 대표와 인호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장,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이용균 교수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미디움은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의 공동연구 수행 △블록체인 기술의 교육 및 훈련, 인턴 프로그램 운영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사업 전략, 법/제도 검토,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한 컨설팅 제공 △블록체인 창업 센터 운영을 위한 지원 등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함께하기로 합의했다.
미디움 현영권 대표는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훈련된 인력과 기술 연구가 필수적이다”며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의 우수한 인재들과의 협력을 통해 많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 인호 교수는 “하드웨어 관점에서 블록체인을 연구하고 있는 미디움의 시도가 혁신적일 것”이라며 이번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또 “블록체인 기술의 연구가 단순히 연구에 그치지 않고 비즈니스 레벨까지 확장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이번 협약은 학생들에게도 더 많은 블록체인 관련 연구와 창업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미디움과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는 블록체인 기술 연구 결과와 경험을 공유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비즈니스 창출과 창업 지원 등 다양한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강성경기자 tvcc@tvcc.kr
◆ YouTube : http://www.youtube.com/c/TVCC-Broadcast
◆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TvccMaster/
◆ KAKAO : https://open.kakao.com/o/gYzFvF0
◆ 기사제보 : https://open.kakao.com/o/gllsaR8
[Copyrights ⓒTVC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VCC NEWS]
TELEVISION. CONTENTS COMMUNITY
- New Media TV Contents
- Create New Culture &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