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니아, 암호화폐 스캠 혐의 12人 미국에 인도
크립토글로브는 루마니아 정부가 미국 검찰당국에 스캠 혐의로 기소된 12명의 루마니아인들을 미국에 인도했다고 보도했다. 미국 검찰당국은 15명의 루마니아인 및 1명의 불가리아인들을 수백만 달러 규모 암호화폐 스캠 주동자로 지목, 기소처리했다. 미국으로 인도된 용의자들이 유죄 판결을 받을 경우 이25~50만 달러의 벌금형 또는 20년 이하의 징역형을 받게 된다.
최근 6년간 BTC 서비스 업체 700% 증가
카스퍼스키랩(Kaspersky Labs)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6년간 글로벌 비트코인(BTC) 결제·지급 서비스 제공 업체가 약 700% 이상 증가했다. 비탈리 미조코프(Vitaly Mzokov) 카스퍼스키랩 관계자는 “최근 암호화폐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거래에 대한 수요가 여전하다.”라며,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잠재 수요가 상당하다.”라고 전했다.
케이틀린 롱, “와이오밍주 블록체인 법안 2개 통과”
와이오밍 블록체인 연합(Wyoming Blockchain Coalition)의 공동 설립자이자 전직 모건 스탠리 상무이사 케이틀린 롱(Caitlin Long)이 본인의 SNS를 통해 "와이오밍 주 상원에서 토론되던 8개의 블록체인 법안 중 현재 핀테크 규제샌드박스를 포함한 2개가 통과됐다."라며, "현재 주지사의 서명만을 남겨 놓고 있는 상태다."라고 밝혔다.
구글 ETL 툴, BCH 포함 6개 암호화폐 추가 구글 ETL(Extract, Transform, Load) 툴이 비트코인 캐시(BCH), 대시(DASH), 도지코인(DOGE), 이더리움 클래식(ETC), 라이트코인(LTC), 제트캐시(ZEC) 총 6개의 암호화폐를 추가했다. 구글 ETL은 구글 빅쿼리 ML(BigQuery ML) 툴의 기능을 통합한 것으로, 각각 추출, 변형, 로딩의 약자이다. 현재 500개가 넘는 프로젝트가 해당 툴을 통해 생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