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과도한 기대가 다소 누그러지고 진정한 가치 구현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토큰화(Tokenization)’를 주제로 한 ‘블록체인 토큰화 및 STO 컨퍼런스’가 도서출판 블록체인 주최로 18일 서울 한국기술센터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특정 자산의 가치를 ‘토큰(Token)’이라는 단위로 변화시키는 토큰화는 블록체인 혁신을 이끄는 시발점으로 단순한 기술 이상의 것을 요구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한결같은 목소리다. ‘블록체인 토큰화 및 STO 컨퍼런스’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가치 교환 네트워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토큰화를 집중 조망한다.
블록체인 핀테크 전문기업인 링카코리아에 최근 합류한 김상환 최고기술책임자의 ‘토큰화를 위한 기술적 측면에서의 고려사항’을 시작으로 EY 컨설팅 김영석 파트너의 ‘토큰화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트렌드 및 사례’, 헥슬란트의 한명욱 연구원은 ‘사례를 통해 보는 토큰화의 현재 그리고 미래’, 키다리펀딩의 정석현 대표는 ‘효유적인 자금조달을 위한 STO(Security Token Offering)’를 주제로 강연한다.
2019년 현재, 토큰화가 블록체인 혁신을 이끄는 중추로 주목을 받고, 자금조달 기법인 STO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심도있게 살펴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