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현지시간) 외신 보도자료에 의하면 미국 암호화폐 결제 처리업체 비트페이(Bitpay)와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의 운영 재단 ‘위키미디어(Wikimedia Foundation)’가 암호화폐 후원을 확대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미 2014년부터 위키미디어 재단은 코인베이스를 통해 비트코인(BTC) 후원을 받아왔다. 그러나 결제처리업체를 비트페이로 변경하면서 비트코인캐시(BCH)까지 후원 암호화폐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암호화폐 결제 처리업체 비트페이는 여러 비영리 단체의 암호화폐 후원을 지원하고 있었고 작년 10억 달러 이상의 거래를 처리하며 좋은 실적을 냈다.
위키미디어 재단 팻츠 페나(Pats Pena)결제운영수석는 “후원자들이 여러 암호화폐에 관심을 보여 비트코인캐시 추가 지원은 의도적인 결정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에서 후원을 받기 때문에 다양한 후원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효과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전 세계의 후원을 처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비트페이 소니 싱(Sonny Singh) 최고사업책임자(CCO)는 “비트코인(BTC)과 비트코인캐시(BCH)는 가장 저렴한 결제 수단이다.”고 말했다.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보다 더 많은 자금이 후원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트페이 측는 ICE와 피데리티와 같은 대형 금융기관 참여로 올해 말 비트코인이 오를 것을 예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