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블록체인 공공서비스 협회(회장 박승주)와 세계 태권도 산업협회(회장 문상필)가 업무 협약 체결했다.
30일 아시아 블록체인 공공서비스 협회와 세계 태권도 산업협회가 서울 마포 한국출판협동조합 중회의실에서 태권도 산업의 블록체인화 추진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협회는 태권도의 새로운 산업화 기회 창출과 블록체인을 통한 세계화에 기여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을 설립해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아울러 추진하는 업무는 태권도 분야의 블록체인 적용을 기반으로 하여 글로벌 단체들간의 상호 교류 및 연구 개발 지원을 위해 다가오는 5월에 무주군에 위치한 태권도원에서 세계태권도블록체인포럼 행사를 개최하기로 했다.
세계태권도산업협회 문상필 회장은 “이 행사에선 전 세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태권도 지도자들 및 관련 기업들과 함께 태권도 산업의 글로벌 확산과 진흥을 위해 다양한 의제 설정 및 협력 방안에 대해 토론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욱희 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 사무총장은 “탈중앙화 블록체인기술을 태권도 산업 진흥과 디지털 자산 관리 기능에 적용해 수요자와 공급자를 직접 연결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축해나갈 수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하여 양 협회는 태권도 부문의 디지털자산 모델의 세계 진출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수립 · 실행 단계이다. 이를 통해 전문가 집단의 실용적이고, 실증적인 스마트컨트렉트 기반으로 태권도의 새로운 상생 생태계 구현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