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TVCC 알트코인 뉴스] 2월 7일 목요일

    • 김현경 기자
    • |
    • 입력 2019-02-07 11:22
▲ 알트코인뉴스
암호화폐 지갑업체 '아브라', 블록체인 기반 주식·ETF 투자상품 출시

외신에 따르면,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제공 업체 아브라(Abra)가 블록체인 기반 주식 및 ETF 투자 상품을 출시했다. 아브라가 출시한 해당 상품은 아브라 애플리케이션 내 BTC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애플, 아마존, 구글 등 미국 증시의 주식 가격과 연동된다는 게 아브라 측의 설명이다. 더불어 해당 상품의 거래 수수료는 무료로 유지할 예정이다.

월스트리트블록체인연합 WSBA, R3 컨소시엄 합류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세계 최대 블록체인 컨소시엄 R3의 CEO인 데이비드 루터가 월스트리트블록체인연합(WSBA)의 R3 합류를 발표했다. 이에 그는 "WSBA와 R3는 규제 당국과의 전략적 협력 방안을 모색,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시장 및 기타 분야에서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R3에 합류한 WSBA는 지난 2015년 미국 월가에서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세계 금융시장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촉진시켜 투자자산이 투명하고 안전하게 거래되는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日 금융 대형 기업 SBI, 3월 암호화페 거래소 'VCTRADE' 출범

암호화폐 미디어 인베스트인블록체인에 따르면 리플(Ripple) 협력 파트너이자 日 금융 대형 기업인 SBI가 오는 3월 암호화폐 거래소 VCTRADE를 출범한다. VCTRADE는 지난해 7월 출범 예정이었지만 사전 등록 이용자 요구가 많아 출범시기를 올해 초로 연기한 바 있다. SBI 그룹 고객은 별도 절차 없이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다. 이미 다수의 이용자가 BTC, XRP, ETH 예금 계좌를 개설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조만간 BCH 서비스도 지원될 예정이다.

서클 前 금융기관 총괄...암호화폐 스타트업 '셀로'에 합류

외신에 따르면, 골드만삭스가 투자한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서클(Circle)의 금융기관 파트너십 총괄 척 킴블이 암호화폐 스타트업 셀로(Celo) 팀에 합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링크드인(Linkedin)에 따르면 척 킴블은 셀로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총책임자로 부임할 예정이다.

아마존 사용자 12.7%, "아마존 자체 발행 코인 구매 의향 있어"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금융포털사이트 인베스팅닷컴의 설문 결과를 인용하여 "아마존 사용자 중 12.7%는 아마존이 자체 발행 코인을 출시할 시 이를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보도했다. 앞서 인베스팅닷컴은 아마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어떤 아마존 브랜드 상품을 구매하고 싶은가'에 대한 설문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에 총 천여명의 응답자가 설문에 참여했다. 응답자 중 72.9%는 '컴퓨터'를 가장 선호했으며, 헬스케어(15.3%), 의료용 마리화나(medical marijuana, 13.5%)가 뒤를 이었다. 이에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은 "아마존은 자체적인 코인을 발행할 수 밖에 없으며 이는 인터넷을 베이스로 운영되는 사업체의 경우, 암호화폐가 전통 결제 시스템보다 효과적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김현경 기자 | 김현경@tvcc.publishdemo.com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