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쉴드, "EOS 기반 베팅 댑 'EOSlot', 리플레이 공격 당해" 블록체인 보안 업체 팩쉴드(PeckShield)에 따르면, 지난 27일 21시 23분에서 22시07분 사이 EOS 기반 베팅 댑 EOSlots에 대한 공격이 발생했다. 해커들은 리플레이 어택 방식으로 공격을 감행했으며 EOSlots은 현재 운영을 중단한 상태다. 이에 팩쉴드는 "유사한 서비스 개발자들은 스마트컨트렉트를 출시하기 전 관련 리스크를 점검해야하며,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오스트리아 트랜스페이고, 리플 xRapid 송금 솔루션 도입 예정
외신에 따르면, 오스트리아 소재 핀테크 스타트업 트랜스페이고(TransPayGo)가 리플사의 xRapid 송금 솔루션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트랜스페이고는 이를 통해 멕시코와 필리핀 간의 자금 이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바이낸스 창펑자오, "바이낸스 DEX, 출시일부터 하드웨어 월렛 지원"
중국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CEO 창펑자오가 개인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 산하 탈중앙화 거래소 바이낸스 덱스(Binance DEX) 출시일부터 하드웨어 월렛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바이낸스 덱스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하드웨어 월렛 렛저 나노 S 사진을 게재하며 관련 기술을 "개발 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소, 자금세탁방지 공조 핫라인 구축 연합뉴스에 따르면, 오늘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업비트, 코빗, 코인원이 이용자 보호와 이상거래 모니터링 업무를 맡은 담당자 간 핫라인을 구축하고 자금세탁방지(AML) 공조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는 보이스피싱, 대출사기, 다단계 등 범죄에 연루된 것으로 의심 혹은 확인된 지갑 주소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기 위함이다.
독일 라이에페란도...결제 방식에 BTC 추가해
외신에 따르면, 독일 최대 온라인 음식 배달 플랫폼 라이에페란도(Lieferando)가 결제 방식에 BTC를 추가했다. 현재 BTC, 신용카드, 소포트(Sofort), 페이팔 등 결제 수단을 지원하고 있는 라이에페란도는 독일 내 1.3만 개 레스토랑 및 패스트푸드 전문점에 BTC 결제를 통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했으며 기존 결제 방식에서 추가되는 6%의 수수료 또한 면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