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전문 업체인 커런시닷컴이 토큰화된 증권(tokenised securities) 거래 플랫폼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번 플랫폼 공개를 통해 투자자들은 실생활에서 금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나 상품에 암호화폐 투자 및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 또한, 커런시닷컴은 향후 금융 상품의 시장 가격을 따라갈 수 있는 약 10,000개의 증권 상품 또한 출시할 계획이라 전했다.
커런시닷컴의 이반 고완(Ivan Gowan) CEO는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를 법정 화폐로 교환해야 한다는 압박 없이도 기존 자산에 투자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모든 내역을 추적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투자자들에게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고 사기를 포함한 투자 리스크 방지를 위한 거래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벨라루스의 디지털 경제 개발 관련 시행령 8호(Decree No.8)에 따른 엄격한 규제 기준을 준수하고 있다.
한편, 커런시닷컴은 영국 금융감독원(UK Financial Conduct Authority)과 키프로스 증권거래위원회(CySEC)가 관리하는 자매 플랫폼인 캐피탈닷컴의 기술을 기반으로 투자자들에게 특정 주식, 상품 혹은 지표 거래와 관련된 계약의 토큰화 버전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