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일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업체 알투브이(R2V, 대표 서동욱)가 인큐베이션센터를 공식 개소한다고 밝혔다. 알투브이는 인큐베이션센터를 통해 댑(DApp) 개발사와 프로젝트를 육성할 예정이다.
알투브이는 인큐베이션센터 오픈에 앞서 마케팅 분야의 얼라이언스 1기를 구축했다. 얼라이언스 1기인 소셜라이트와 펜타베이스는 인큐베이션센터 내 댑 개발사에 블록체인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홍보와 마케팅 방법을 모색하고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소셜라이트 김호평 대표는 “보다 발전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이그드라시의 사업 가치관이 소셜라이트와 같다.”며 “블록체인 분야에서 펼쳤던 마케팅 경험을 활용해 댑 개발사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펜타베이스 앤드류 리(Andrew Lee)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에 일조할 것.“이라며 “그동안 쌓았던 블록체인 분야의 PR, 마케팅 경험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알투브이 서동욱 대표는 “인큐베이션센터 내 댑 개발사가 개발에 전념하도록 계속해서 파트너를 추가할 예정.”이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프로젝트를 위한 파트너십도 체결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알투브이는 멀티체인 제작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이그드라시(YGGDRASH)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 블록체인의 단점을 극복하고 같은 네트워크상의 여러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최초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아울러 이그드라시의 암호화폐 이드(YEED)는 거래소 비트소닉과 비트파이넥스 등에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