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5일, 엔트 파이낸셜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해외 송금 발표회를 홍콩에서 주최하였다. 마윈은 홍콩에서 홍콩 재정국 (香港财政司) 국장 천마오포 (陈茂波)와 함께 홍콩 버전 알리페이 AlipayHK의 전 세계 최초 블록체인 전자 지갑의 해외 송금 서비스 출시 발표회에 참가하였다.
기존의 해외송금은 많은 기관을 거쳐야 했으며 과정이 매우 복잡했다. 이러한 문제점으로 인해 송금 시간이 정확하지 않았으며 환급시간이 오래 걸렸고, 송금에 시간, 장소 등 많은 부분에 제한이 있었다.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다면 해외 송금은 현지 송금처럼 빠른 속도로 송금할 수 있다. 홍콩 버전 알리페이 AlipayHK 및 필리핀 전자지갑 GCash는 홍콩과 필리핀에 해당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AlipayHK의 이용자는모바일을 통해 필리핀 전자지갑 GCash에 빠르게 송금을 할 수 있다.
필리핀은 2017년에는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송금 시장으로 부상했으며, 총 금액은 330억 달러에 달하며 송금 서비스는 필리핀 가정에 매우 중요하다.
발표회 자리에서 마윈은 첫 송금을 직접 보여주었으며, 엔트 파이낸셜은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를 핵심 파트너 은행으로 지정하여 AlipayHK 및 GCash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외화 환율과 유동성을 제공하여 두 개의 전자 지갑의 실시간 전송을 지원하며 이용자에게 할인된 환율과 거래 수수료를 제공으로 홍콩과 필리핀의 송금을 진행한다.
중국 보험업계 홈페이지에 따르면, 중국 타이바오 (太保) 산하의 타이바오소우시엔 (太保寿险)은 엔트 파이낸셜과 5월 29일에 주식 투자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약 16억 위안을 엔트 파이낸셜에 투자하였고 현재는 실제 출자 단계에 있다. 이는 2015년도 이후 타이바오의 세 번째 앤트 파이낸셜에 대한 투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공샹차이징 http://gongxiangcj.com/posts/8432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