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은 지난 18일, 이상진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장과 티지엠핀테크(윤국원 대표) 김창환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블록체인 기술 연구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말했다.
이번 산학협력은 정보보호대학원과 티지엠핀테크의 블록체인 채굴 기술과 자체 암호화폐 개발 기술로 블록체인에 대한 공동 연구와 인재 양성에 대한 교류 향상이 목적이다. 자세한 협약 내용은 블록체인기술 공동 프로젝트 수행 및 비즈니스모델 개발, 블록체인 관련 법과 제도 및 사업화 기반을 위한 상호 컨설팅 제공, 블록체인기술 기반 SW 및 플랫폼 개발, 인재 발굴/육성/채용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및 창업 지원에 대한 것이다.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이상진 원장은 "티지엠핀테크가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과 블록체인 공동 연구뿐만 아니라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약속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며, 좋은 결과가 나오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티지엠핀테크 김창환 부사장은 "티지엠핀테크는 블록체인 기술 확보와 인재 양성을 하기 위해서 이번 산학협력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장기적인 안목으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좋은 인재 양성과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을 가진 회사의 창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