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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TC 프로토콜, 블록체인 기반 광고 네트워크 구축

    • 강성경 기자
    • |
    • 입력 2019-01-21 15:03
▲ 출처 : TTC 프로토콜

TTC 프로토콜(대표 정현우) 내 댑(DApp)은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연동만 하면 TTC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자사 서비스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된다. 

TTC 광고 네트워크의 아이디어와 콘셉트는 기존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와 비슷하다. 광고주들은 암호화폐 TTC를 지불하고, TTC 광고 네트워크상의 광고 슬롯을 놓고 가격을 제시하게 된다. 광고 슬롯을 획득한 광고주는 TTC 에코시스템의 3000만 유저에게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 브랜드를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로 광고할 수 있다. 

기존 광고 시스템에서는 막강한 힘을 지닌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광고주가 수익을 독점하지만 TTC 광고 네트워크에서는 사용자에게도 광고 수익을 공정하게 분배한다. 

또한 블록체인에 광고주 선정부터 사용자에 대한 보상까지 모든 과정과 절차가 기록되어 투명성이 있다. 결과적으로 광고주들은 오픈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욱 이상적인 광고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댑 개발사는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SDK를 연동함으로써 광고가 배포되고 상호작용하는 데이터를 모두 블록체인에 기록해 트래킹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TTC 프로토콜 테스트넷  '메라피'에서 테스트 중이며 모든 개발사항은 메인넷 '리기'에 도입될 예정이다. 

TTC 프로토콜 정현우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TTC 프로토콜의 토큰 이코노미가 작동하기 위한 모든 요소가 완성됐다."며 "데이터 기록이 투명하게 공개되고 수익이 모든 참여자에게 공정하게 분배되는 TTC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기존 광고 네트워크와 소셜 네트워크 시스템의 불공정, 비효율성을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경 기자 | 강성경@tvcc.publishdem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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