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패션 큐레이션 플랫폼 큐포라(Qfora, 대표 홍영민)가 1월 25일 뷰티 패션 보상형 SNS ‘스타일포라’ 론칭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큐포라 신사동 사옥에서 열리는 스타일포라 론칭 쇼케이스는 스타일포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APP) 출시 및 시연회, ‘퍼스널컬러’·‘핏스타일’ 체험 이벤트, AI 음성 큐레이터 로봇 ‘미러미러’ 체험공간 등 다양한 코너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행사 개최 기념 각종 체험 코너 및 경품 프로모션도 함께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사전에 응모한 사람을 대상으로 선발된 30명에 한해 초청권이 제공되며, 개별 퍼스널컬러 컨설팅을 통해 큐레이팅 된 뷰티 제품과 유명 브랜드의 의상이 제공된다.
스타일포라는 큐포라의 정식적인 첫 상용서비스로, SNS를 기반으로 하여 큐레이팅, 컬러진단, 쇼핑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담고 있는 뷰티 패션 통합 소셜 플랫폼이다. 특징은 해당 업체가 개발한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반영하여 이용할수록 더 정확한 큐레이션 정보가 제공되는 점이다.
또한,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다른 사용자의 스타일을 평가하는 등의 활동 시 'Q포인트'가 지급되며, 큐로즈(Quroz, 큐포라 내에서 사용하는 유틸리티 토큰)로 교환하여 사용 가능한 보상형 SNS이다.
큐포라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의 퍼스널 컬러를 분석 후 맞춤형 뷰티 패션 아이템 및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 주는 플랫폼 서비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