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방탄소년단이 모델로 나선 ‘Liiv(리브)’ 광고 영상을 31일 간편뱅킹 앱 Liiv(리브)를 통해 최초 공개한다.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글로벌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혁신을 시간·공간·방식의 한계를 표현한 각 장면을 넘기는 카메라 움직임으로 상징, 시간의 한계를 넘은 ‘리브 편의점 ATM 24시간 무료 출금서비스’와 공간의 장벽을 넘은‘리브 뱅크 페이’에 대입한 광고를 제작했다.
해당 광고는 KB은행의 Liiv가 ‘놀라움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매일 혁신해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표현하며 마무리된다.
이번 광고의 핵심키워드인 ‘넘다(Beyond)’ 또한 Liiv의 방향성을 표현한 것이다. 금융 앱이라는 Liiv의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갑없는 생활’ 즉 생활플랫폼으로의 진화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담았다.
KB은행은 이번 광고촬영에 함께 해준 방탄소년단에게 감사를 전하며, 2019년에도 ‘PLAY DIGITAL KB’가 지향하는 글로벌 No1. 디지털뱅킹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광고는 31일 Liiv앱에서 하루 먼저 공개되며 새해 첫날인 1월 1일부터는 TV, SNS, 극장 등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