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보안기업,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내년부터 본격화

    • 입력 2018-12-26 14:23

25일 업계에 따르면 마크애니, 지란지교시큐리티 등 주요 보안기업이 새해 블록체인 사업 강화 전략을 마련했다.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블록체인 전문위원회를 발족하면서 개별기업뿐 아니라 협회 차원 대응까지 기대된다. 보안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가 보안기업 2019년 신 성장동력이 될 전망이다.

마크애니는 새해 초 블록체인 기반 위변조 검증 시스템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는 공공기관 증명서나 실험성적서 등 중요 문서가 원본인지 확인한다. 증명서를 블록체인 시스템에 올려 해시값을 저장하고 이후 증명서에 원본 대조가 필요할 때 블록체인 시스템 상의 해시값을 대조하는 방식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2019년 하반기 '블록체인 기반 이메일 수발신 증명시스템'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메일 증빙 솔루션은 이메일 내용 기록, 분산·관리, 고유 키(Key)값을 이용한 권한 증명 솔루션이다. 데이터 위·변조 판별, 이메일 거래 내용 증명, 법적분쟁 시 디지털 증거 역할 등으로 사용된다.

KISIA 내 블록체인전문위원회 활동도 기대된다. 새해 블록체인 전문위원회 정기보고서를 발간한다. 블록체인 산업에서 정보보호 업계가 어떤 역할을 담당 가능한지를 담은 리스트 작업도 진행한다.

<끝>

하미나기자 [email protected]

[Copyrights TVC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VCC NEWS]

TELEVISION. CONTENTS COMMUNITY

- New Media TV Contents

하미나@tvcc.publishdemo.com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