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브릭 다이 "퍼블릭체인, 풀노드 수와 TPS 함께 비교해야"
중국 미디어 훠싱차이징에 따르면, 퀀텀(QTUM, 시가총액 31위)의 창업자 패브릭 다이가 오프라인 행사에서 "퍼블릭 체인은 풀노드 수량과 일정 수준 이상의 TPS가 바쳐줘야 탈중앙화 네트워크로써의 기능을 인정 받을 수 있다"며 "단순히 TPS만을 놓고 비교하는 것은 단편적"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이날 'GTPS' 개념을 처음으로 선보이며 'G'는 풀노드 수량을, TPS는 초당 거래 처리 속도를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QTUM은 현재 5.85% 오른 1.7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스타트업 창업자 중 13%만 "비트코인·블록체인, 미래 주요 기술"이라 답해
외신보도에 따르면, 미국 벤처캐피탈인 퍼스트 라운드 캐피탈(First Round Capital)이 500명의 스타트업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40%의 창업자들이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지만, 13%의 창업자들만이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은 미래의 주요 기술이 될 것"이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NEM, 2.4.2 버전 '넴 월렛' 출시...미니게임·투표 기능 추가
일본 미디어 크립토워치에 따르면, 지난 10일 넴(XEM, 시가총액 15위) 재단이 NEM의 공식 지갑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버전 2.4.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를 통해 월렛의 명칭은 기존 '나노 월렛'에서 '넴 월렛'으로 변경되며, 미니게임 넴몬스터(NEMonster) 및 투표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시빅, 애플 전 수석 이사 필립 슈메이커 영입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개인 신원 보안, 관리 전문 블록체인 스타트업 시빅(CVC, 시가총액 135위)이 애플 앱스토어 리뷰 부서 전임 수석 이사인 필립 슈메이커(Phillip Shoemaker)를 전무 이사로 영입한 것으로 전했다. 이와 관련해 시빅 측은 "필립의 블록체인 및 인프라 구축 관련 전문 지식이 아이덴티티닷컴의 구축과 성장을 인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베이시스 CEO 나데르 알나지, "세컨더리 토큰 증권으로 지정...잠재적 구매자 감소"
외신보도에 따르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베이시스(Basis)가 규제 강화로 문을 닫는다. 지난 13일 베이시스 CEO인 나데르 알나지(Nader Al-Naji)는 성명을 통해 초기 투자자들의 자본을 반환한다고 밝히며 "스테이블코인의 가치변동성을 줄이기 위해 도입한 세컨더리 토큰이 규제 당국에 의해 증권으로 지정됐다 이로 인해 잠재적 구매자가 감소하고, 베이시스의 성공이 위태로워졌다"고 말했다.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 "ETH·EOS 개발자, 트론으로 옮길 이유 없다"
트론(TRX, 시가총액 10위)의 창업자 저스틴 선은 최근 "붕괴 중인 ETH·EOS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ETH·EOS 개발자들이 TRX로 넘어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는 "ETH·EOS 모두 트론보다 더 크고 더 많은 개발자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으며 이런 인프라를 가진 그들이 왜 트론 네트워크로 이주해야 하는지 전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끝>
김현경기자 [email protected]
[Copyrights ⓒTVC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VCC NEWS]
TELEVISION. CONTENTS COMMUNITY
- New Media TV Contents
- Create New Culture &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