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블록체인 기반의 협동창작 플랫폼인 ‘CFun’이 캐슬 프로젝트를 통해 중국 가수 후샤(胡夏)의 웹툰 연재 시작과, 향후 '스타 + IP' 추진 계획을 밝혔다.
최근 중국에서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이차원문화는 중국 문화산업 발전에 주요 일환으로 자리 잡고 있다. 시장 규모 또한 급속히 확장되어 중국내에서 미래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평이다.
세계 최초 이차원문화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CFun은 이더리움 기반의 탈중앙화 앱이며 콘텐츠의 창작자, 공유자, 독자의 수정 불가 데이터를 기초로 콘텐츠 업로드, 판권 확립과 공유 및 소비를 실현하고 있다.
CFun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과 크립토 알고리즘에 의해 생성된 암호화 디지털 자산인 캐슬로 구성되어 있다. 플랫폼은 총 1000개의 캐슬로 구성되어 있으며, 추가 생성 또는 소멸되지 않는다. 캐슬오너(캐슬 소유자)만이 캐슬을 보유 및 운영, 양도할 수 있다.
한편 CFun은 지난달 23일 베이징에서 중국 가수 후샤(胡夏)의 이차원 캐릭터 IP ‘후샤오샤(胡小夏)’와 원작만화 ‘탐정들(少年侦探)’의 발표회를 개최한 바 있다. 현재 발표된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유능한 작가와 성우를 섭외해 완벽한 웹툰 생태계를 세워가고 있다.
향후 수십명의 스타와 합작하여 팬 시장에 주목할 것이며, 더 많은 한중일 작가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 이차원문화의 교류와 공동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TOLI CHO기자 [email protected]
[Copyrights ⓒTVC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VCC NEWS]
TELEVISION. CONTENTS COMMUNITY
- New Media TV Contents
- Create New Culture &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