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오류가 발생해 현재 아마존웹서비스(AWS)를 사용하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대부분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해 투자자들이 불편을 겪는 사례가 발생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오전 8시 30분부터 국내 아마존웹서비스를 이용하는 주요 사이트들이 접속 장애가 나타났다. 쿠팡·마켓컬리·배달의민족·이스타항공·야놀자 뿐만 아니라 업비트, 코인원, 고팍스, 한빗코, 비트소닉, GDAC, 올스타빗, 올비트 등 다수 국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등도 접속이 막혔다. 이같은 문제들은 아마존 내부 DNS 이슈로 인한 서버 장애로 나타났으며 현재 대부분 복구가 완료됐다.
이번 서버 오류 발생 후 업비트는 오전 9시경 긴급 점검 공지를 띄우고 "현재 서버 장애(아마존 내부 DNS이슈)로 인해 업비트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이용하실 수 없다”며 “최대한 빨리 점검을 완료해 점검 완료 시 본 공지를 통해 안내하겠다”전하며 접속 장애의 발생을 전후로 발생한 주문에 대해 취소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코인원 역시 오전 8시 45분경 “서비스 점검으로 일시적으로 이용이 제한된다”며 “AWS 서울 리전 네트워크 장애 점검으로 모든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다”고 공지했다.
이번 서버 오류에 대해 IT업계 관계자들은 AWS 서울 리전(데이터센터)과 중국 리전, 미국 리전에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AWS를 사용한 거래소들은 “AWS의 문제로 서버 노출이 불가능한 상태였다”며 “아마존의 서버를 사용하는 대다수의 기업들이 같은 문제를 겪고 있어 원인을 파악하고 조속히 홈페이지를 정상화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암호화폐 거래소에 보관된 암호화폐는 안전”하다고 덧붙였다.
김현경기자 [email protected]
[Copyrights ⓒTVC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VCC NEWS]
TELEVISION. CONTENTS COMMUNITY
- New Media TV Contents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