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클럽이 무료 웹 TV를 제작하고 해당 클럽과 스포츠 팀 관련 영상을 발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MyTVchain이 ICO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MyTVchain은 블록체인과 결합해 커뮤니티가 콘텐츠를 통제하고 이를 바탕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사용자(MyTVchainer)는 영상을 시청할 때마다 보상으로 토큰을 받고 이중 일부를 원하는 클럽에 기부하거나 다른 웹 TV 서비스(구독, 영상 구입 등)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영상의 수준과 내용에 따라 제작자에게 보상을 지급할 수도 있다. 블록체인은 MyTVchain이 온라인 플랫폼을 성장시키고 전략 목표를 달성하는 데 가장 적합한 기술이다. MyTVchain의 전략 목표는 영상 제작, 발행, 공유 및 기부를 통한 탈중앙화, 무료 이용, 생태계의 지속 가능성, 사용자에 대한 토큰(MyTV token) 획득 장려 등이 있다.
MyTVchain는 ‘스마트 계약’의 발행자가 될 예정이다. MyTVchain은 스포츠 클럽이 자체 웹 TV를 만들고 커뮤니티(팬, 서포터, 친구, 가족)와 소통하며 클럽 활동을 성장시킬 추가 수익을 생성할 수 있게 하며 대부분의 ICO와 달리 이 플랫폼은 이미 가동되고 있으며 여러 스포츠 클럽이 참여하고 있다.
MyTVchain은 개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MyTV 토큰 발행을 계획 중이며 3500만달러(할인 판매 고려) 조달을 목표로 한다. 이 중 50%를 개발 및 블록체인 통합에 투자할 예정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스포츠 클럽 및 운동 선수 전용 웹 TV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Marketkaps(기업 자금 융자 및 ICO 전문)와 Chaineum(프랑스 최초 가상화폐 펀드레이징 전문 기업)의 지원을 받아 토큰을 발행할 것이다.
MyTVchain은 11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BlockShow Asia와 2019년 2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World Blockchain Summit, 2019년 2월 27~28일에 열리는 Blockchain Summit에서 ICO 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다.
코르넬리우 프리전트(Corneliu Fridgant) MyTVchain 회장은 “지난해 우리는 수 주에 걸친 개념 증명을 통해 해당 개념을 테스트했다”며 “이때 얻은 결과 덕에 2만5000명의 사용자와 특별히 인기가 많지 않은 스포츠의 조회수 50만회를 바탕으로 개념과 모델, 가정의 유효성을 입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프리전트 회장은 “당사는 규모가 매우 작은 팀을 비롯해 모든 스포츠 클럽이 메이저 영상 플랫폼을 이용하는 한편, 이들이 수익과 발행의 통제권을 잃는 것보다 자체 웹TV에 콘텐츠를 발행해 커뮤니티를 활성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현경기자 [email protected]
[Copyrights ⓒTVC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VCC NEWS]
TELEVISION. CONTENTS COMMUNITY
- New Media TV Contents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