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움직이는 정책결정권자와 각 분야 석학들이 모여, 미래 성장을 위한 아이디어를 논의하는 글로벌 리더스포럼은 TV조선의 개국 7주년을 맞아 개죄되었다. 이번 포럼서는 세계적인 석학과 비즈니스 리더들이 모여 세상을 바꾸고 있는 보이지 않는 것, 4차 산업혁명의 혁신들에 대해서 논의한다.
세상을 바꿀 기술 중 하나로 손꼽히는 '블록체인' 권위자들도 연단에 선다. ‘블록체인혁명’의 저자 알렉스 탭스콧과 가상화폐 대표주자인 리플의 창시자 알렉시스 시르키아가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 논한다. 아마존의 9번째 창립멤버 조나단 코크머와 쉴로모 코헨 인텔 유럽 총괄 매니저 등이 블록체인 기술의 도입 사례를 분석하고 이를 통한 신사업 육성에 대한 전문가적 견해를 펼칠 예정이다.
이어 특별강연에는 기후변화 연구의 최고봉인 다이애나 망갈라기우 영국 옥스포드대 교수가 연사로 나선다. 다이애나는 첨단 과학기술을 통해 파괴된 환경을 되돌릴 수 있는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해 전한다.
피터 허쉬버그 메이커시티 저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교육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메이커스 문화'에 대해 논의한다. 3D프린터, 설계용 컴퓨터 등이 개발되면서, 누구나 꿈꿔왔던 물건을 쉽게 만들어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아담 말티스 미국 인디아나대 교수와 김동진 미국 퍼듀대 교수가 메이커스 교육을 통해, 새로운 삶을 찾은 학생들의 사례를 소개한다.
<끝>TOLI CHO기자 [email protected]
[Copyrights ⓒTVC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VCC NEWS]
TELEVISION. CONTENTS COMMUNITY
- New Media TV Contents
- Create New Culture & Business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