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랑스 금융시장감독국, 미허가 암호화폐 투자 회사에 경고 조치 내려
이번 주 월요일, 프랑스 금융시장감독국(AMF)이 미허가 암호화폐 투자 회사에 대해 2016-1691호 법률에 따라 등록 번호가 없거나 AMF 사전 비준을 획득하지 않은 모든 투자 상품은 프랑스 국경 내에서 판매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번 경고 조치 외에도 AMF는 유사 투자를 제공하는 미등록 사이트를 공개했다. AMF는 Epargne라는 정보 서비스센터를 통해 암호화폐 관련 손해를 추적하고 있으며, 올해 4000건이 넘는 사건을 처리하고 있다.
2. 암호화폐 채굴 회사 창립자 John MacAfee “SEC 영향으로 ICO 플랫폼 지지하지 않을 것”
최근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대기업 및 암호화폐 채굴 회사 창립자 John MacAfee가 공개적으로 SEC의 “위협” 때문에 다시는 ICO에 참여하거나 대중에게 ICO를 추천하는 서비스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John MacAfee는 또한 현재 SEC가 감독할 수 없는 ICO 대체품을 연구 중이라고 밝혔다.
3.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선물 계약 외에도 암호화폐 거래에도 관심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골드만삭스 CEO David Solomon이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파생 상품 거래 외에 암호화폐 거래에도 관심이 있다고 밝혔다. Solomon은 골드만삭스는 비트코인 선물 거래 계약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에 따라 월스트리트에 새로운 암호화폐 시장을 열 것으로 보인다. 현재 골드만삭스는 암호화폐 활동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지만, 다수 고객의 의견에 따라 암호화폐 진출 가능성을 검토 중이다.
4. Tether, 자산 투명성 보고서 공개, 심사일 미확정
이번 주 수요일 USDT 발행 회사 Tether가 워싱턴특별구 법률 사무소 Freeh Sporkin, Sullivan LLP(FSS) 두 곳의 회사가 작성한 자산 투명성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Thether의 자산 규모는 25.5억 미국 달러이다. 이는 Tether 회사의 6월 1일 하루의 업무를 기준으로 심사한 것으로, 회사의 지속적 자금 보유율은 증명할 수 없었다. 또한, 보고서에서 FSS는 금융 서비스 제공 은행이 어디인지 정확하게 밝히지 않고 있으며, 현재 회사 계좌의 잔액만을 공개하고 있다(은행 1 : 1,968,538,584.82 USD / 은행 2 : 576,528,652.00 USD, 총 2,545,067,236.82 USD).
5. 브라질 금융감독기관 블록체인 기반 정보 공유 시스템 설립 계획
최근 브라질 중앙은행 BCB가 정보 효율 배포 및 금융 기관 권한 수여 간편화를 위한 블록체인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감독기관 정보 집중 플랫폼(Pier)”이라고 불리며, BCB와 브라질의 기타 금융 기관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BCB와 기타 감독기관과의 데이터 호환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6.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공항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ATM 기기 도입 예정
최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공항이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ATM기기를 도입하여 여행객이 유로와 암호화폐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ATM 기기는 이미 6개월의 테스트 기간을 거쳤으며, 고객의 서비스 수요를 조사 중이다. 암스테르담 공항의 이번 조치는 전 세계에서 첫 번째 사례는 아니다. 호주의 브리즈번 공항은 이미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7. 이더리움, 캐스퍼 v2로 캐스퍼 FFG 대체할 것
Ethnews 기사에 다르면 6월 15일 이더리움의 핵심 개발진 #40 회의에서 비탈릭 부테랑이 이더리움 캐스퍼 및 분산원장기술의 업그레이드 문제를 토론했다. 이더리움 개발진은 캐스퍼 v2 버전으로 캐스퍼 FFG를 대체할 것이며, 지분증명방식(PoS)을 사용해 메인 체인의 운용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할 것이다. 또한 부테린은 회의에서 캐스퍼 v2의 전환이 검증 콜렉터 하나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더욱 쉽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https://coinone.co.kr/talk/clip/detail/726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