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자체 모바일 플랫폼 기반 실시간 결제 시스템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지크립토는 리플(Ripple)이 모바일 플랫폼 기반 실시간 결제 시스템 리플 텍스트를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이용자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상대방의 휴대폰 전화번호만으로도 토큰의 실시간 거래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났다. 현재 리플 텍스트는 베타테스터 단계로, 리플의 스마트폰 전용 팁봇을 개발한 WietseWind가 개발 및 배포에 참여했다.
이더리움 재단, 이더리움 클래식 협동조합에 1.5 ETC 기부 예정
이더리움 재단이 "이더리움 클래식 협동조합(Ethereum Classic Cooperative, ECC)에 1.5만 이더리움 클래식을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해당 공지로 인해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 두 프로젝트가 분리한지 2년 만에 함께하는 것이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두 프로젝트는 앞서, 이더리움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 DAO가 해킹 당하고 기존 이더리움 블록체인이 하드포크되면서 분리된 바 있다.
아이오타, '탱글' 기술 발표
아이오타 재단(IOTA Foundation)은 "오픈 소스 탱글(Tangle) 기술이 사람의 손바닥 정맥 패턴을 식별 수단으로 사용하는 새로운 생체 인증 시스템을 강화시켜 줄 것"이라고 31일 밝혔다. 이어 "아이앰패스(IAMPASS) 개념 증명(PoC)은 진화하는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의 핵심 기술로 자리 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아이오타는 전세계 다양한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에 관여하고 있다. 아이오타와 유럽 스마트 시티 컨소시엄(+CityxChange)은 올해 여름에 EU위원회로부터 새로운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로 인정받았다.
비트코인 캐시, 개발과 호재 잇따라
비트코인 캐시가 자체 네트워크를 위한 새로운 스마트 컨트랙트 프로그래밍 언어 'Spedn'을 개발 및 출시했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캐시 네트워크에 스마트계약(Smart Contract) 기능의 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지시간으로 29일 암호화폐 미디어 AMB 크립토에 따르면 비트코인닷컴의 대표인 로저 버는 최근 호주의 주요한 자동자 대리점인 키 모터스(Key Motors)가 비트코인캐시를 결제 수단으로 채택했다고 알렸다. 키 모터스는 "비트코인캐시가 주류 법정화폐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암호화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더해 덴마크의 레스토랑 웹사이트인 'bully.dk'가 사용자에게 1,400개 이상의 식당에서 비트코인캐시를 결제 수단으로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Hanbitco, 대표 김지한)가 11월 2일 국내 최초로 ‘에이치닥 코인(Hdac)’을 상장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에이치닥 코인(Hdac)은 범현대가로 분류되는 현대BS&C와 현대페이 관계사인 에이치닥 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가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이며, 자체 메인넷에 기반한 사물 인터넷(IoT)과 사물 간 통신(M2M)에 특화된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또한 에이치닥 코인은 ICO를 통해 2억 7천만 달러의 자금을 모금한 대규모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며, 지난 월드컵 기간 유럽 지역에 자체 광고를 내보내는 등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다.
강주현 기자 [email protected]
[Copyrights ⓒTVC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VCC NEWS]
TELEVISION. CONTENTS COMMUNITY
- New Media TV Contents
- Create New Culture & Business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