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GOPX가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 및 조직이 보유한 정보자산에 대한 보호 관리체계가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운영되는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 제도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관리·감독하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증기관으로 해당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유효기간은 2021년까지 3년간이다.
해당 인증을 받기 위해선 ISMS 관리과정 5개 분야, 정보보호 대책 13개 분야, 인증기준 104개(세부 항목 253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온라인 매출 100억 원 이상 또는 이용자 수 100만 명 이상 등 의무대상 요건에 부합하는 기업은 ISMS 인증의 의무 대상이다. 심사가 까다로워 현재까지 ISMS를 획득한 거래소는 없었다. 고팍스는 ISMS 인증 의무대상은 아니지만, 선제적으로 ISMS 인증을 받은 셈이다.
고팍스는 지난 7월 세계 최초로 ISO/IEC 27001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ISMS 인증을 취득했다. 이로써 암호화폐 거래소 업계에서 유일하게 ISMS와 ISO/IEC 27001을 모두 획득한 기업이 됐다.
ISO/IEC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와 국제전기표준회의(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IEC)가 제정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으로 정보보호 분야의 국제표준인증이다.
고팍스 이준행 대표는 “최근 여러 사태로 인해 암호화폐 거래소의 보안에 대한 의구심이 많이 제기됐다”며 “고팍스가 ISMS인증과 ISO/IEC 27001 인증을 업계 최초로 받은 것은 저보보호를 위한 투자, 보안 시스템의 운영, 관리의 체계성, 보안 수준 강화를 위한 고도화 계획 등 모든 면에 걸쳐 좋은 평가를 받은 첫 사례라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갖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팍스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운영과 보안에 있어 업계 표준을 만들어가는 거래소가 될 것”이라며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고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고팍스 사이트에서 ISMS 인증 취득 기념 신규회원 가입자 대상 이더리움 지급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해당 이벤트 참여관련 자세한 사항은 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고팍스 바로가기]
<끝>
TOLI CHO기자 [email protected]
[Copyrights ⓒTVC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VCC NEWS]
TELEVISION. CONTENTS COMMUNITY
- New Media TV Contents
- Create New Culture & Business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