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화기금(IMF)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비트코인과 암호화의 급속한 성장이 국제 금융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밝혔다.
"중요한 금융 인프라에 대한 사이버 공격과 사이버 공격은 국경을 넘는 결제 시스템을 손상시키고 상품과 서비스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위험원을 나타낸다. 암호화 자산의 지속적인 성장은 국제 금융 시스템에 새로운 취약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정부 기관의 빠른 성장, 규제 개선, 승인
암호화폐 시장의 80% 평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그 산업은 지난 9개월 동안 신흥 자산 등급으로 암호화폐에 관한 제도화, 규제 및 개발과 관련된 가장 긍정적인 발전 중 일부를 보아왔다.
코인베이스, 제미니 등 기존 기업이 주도하는 뉴욕증권거래소, 골드만삭스와 같은 주요 금융기관들은 암호화폐 시장의 기반구조를 강화하여 대규모 소매업자들에게 투자하도록 허용하고 있다.
암호화폐가 지수적으로 계속 성장함에 따라 IMF는 암호화가 금융 시스템에 취약점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암호화폐는 가치를 지닌 대체 통화로 간주되기 때문에 정교한 도구와 해킹 방법을 갖춘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을 목표로 하는 해커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암호해독은 현금을 훔치는 것과 비슷하고, 교류는 장기적으로 해킹 공격을 목표로 삼을 것입니다. 해킹으로 인한 후유증을 막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통합한 만큼 대응 체계를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하진 한국블록체인협회 회장은 말했다.
미국과 일본에 이어 세 번째로 큰 암호화폐 교환 시장인 한국에서는, 암호화폐 교환을 삼성과 같은 신뢰할 수 있는 보험사를 통해 투자하는 이들의 자금을 보증하기 시작했다.
코인베이스와 함께 미국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인 Gemini도 보험회사인 Aon으로부터, 보안 침해가 발생할 경우 사용자 자금과 보유량을 완전히 커버할 수 있도록 보장해주는 보험 서비스를 받았다.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금융 기관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보험 보호를 찾고 있습니다. 보험사들을 교육시키면 고객들에게 그러한 보호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 보호에 대한 기대를 갖게 될 것입니다," 라고 Gemini의 위험 책임자인 유수프 후세인은 말했다.
교환을 기본으로 하는 암호화폐 산업과 인프라는 비교적 새롭고, 기존 금융 부문에서 구현된 기술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따라서 IMF와 정부 기관은 자산 계층의 급속한 성장을 세계 금융에 대한 위험으로 묘사하는 것이 적절하다.
하지만, 암호 시장의 기반구조를 강화하고 투자자의 보호를 개선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은 암호화가 세계 금융 산업에 미치는 위험을 줄일 것이다.
전문가들은 그것이 낙관적이라고 믿는다.
저명한 코넬 대학의 교수이자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분야의 전문가인 Emin Gun Sirer는
IMF의 자산 등급으로 암호화폐를 인정 하는 것은 블록체인 산업에 낙관적이라고 말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