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DEX는 이더리움 기반의 탈중앙화 거래소이다. 메타마스크(MetaMask) 지갑을 만들고 로그인하면 이용할 수 있다. 메타마스크는 PC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이더리움 지갑으로, 메타마스크를 이용해 자산을 빗썸 DEX로 전송 및 거래할 수 있다. 빗썸 DEX 프로젝트는 빗썸의 자회사인 해외 법인 BGEX를 통해 홍콩에서 진행되고 있다.
빗썸 관계자에 따르면, 빗썸은 전날 빗썸 DEX의 티저사이트를 오픈했다. 이달 중순 빗썸 DEX의 베타 버전을 론칭하고, 테스트 과정에서 트랜잭션 속도 등 별다른 문제가 발견되지 않으면 정식 론칭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거래소 ‘덱스’의 특징으로 저장부터 거래까지 분산 방식으로 이뤄진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관계자는 “더 철저한 보안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중앙화 거래소보다 보안이 우수한 탈중앙 거래소를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빗썸 DEX는 이용자의 자산이 스마트 컨트랙트에 저장되고 모든 주문과 이체에 사용자 서명이 필요해 보안성이 높다.
이 관계자는 “빗썸 DEX는 R1 프로토콜이라는 IT 기술을 통해 기존에 문제가 됐던 탈중앙 거래소의 느린 트랜잭션 속도 등과 같은 단점을 개선했다”며 “보안성과 신속·편리성을 보완한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빗썸은 이를 위해 이미 탈중앙화 거래소를 운영중인 해외 블록체인 기업 '원루트'와 협력하고 있다.
<끝>
하미나기자 [email protected]
[Copyrights ⓒTVC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VCC NEWS]
TELEVISION. CONTENTS COMMUNITY
- New Media TV Contents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