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간의 추석 연휴 기간동안 코인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였던 종목은 비트코인캐시와 리플이었다. 이 시각 국내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거의 모든 시가총액 종목이 파란불을 켜며 하락하고 있다.
전세계 시가총액 1위 비트코인은 이 시각 -0.86% 내리며 722만 원 근처에서 거래되고 있다.(후오비 거래소 기준)
연휴 기간 동안 해외에서는 비트코인이 내년 안에 4만 달러(한화 약 4460만 원)를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이 대두됐다. 비트코인IRA의 공동창립자 크리스 클라인이 포브스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내년 말까지 4만 달러를 넘어서고, 2020년에도 상승세를 지속할 것이라는 낙관적인 전망을 피력한 것이다. 그는 이 같은 전망의 근거를 규제 불확실성이 해소되고 있다는 점, SEC가 비트코인ETF를 곧 승인할 것이라는 믿음 때문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7일 비트코인에 치명적인 버그가 발견됐다. 이 버그를 악용하면 서비스거부공격을 통해 네트워크가 마비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커가 마음대로 비트코인을 찍어낼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하지만 비트코인 개발팀은 곧바로 패치 개발에 착수해 버그가 발견된 지 하루만인 18일 버그패치가 반영된 새로운 버전을 배포했다.
이더리움은 -2.01% 내리며 24만 원선을 겨우 붙들고 있는 수준이다. 이더리움은 지난 22일 오전 8시께 28만 4000원을 기록하며 연휴 기간 내 최고가를 기록했다. 이후 24일부터는 점차 가격이 내렸다.
한편, 비트코인캐시는 현재 21.7% 넘게 급등하며 한화로 약 59만8000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캐시는 전일 비트메인이 홍콩증권거래소에 상장을 신청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며 매수세가 급증했다. 비트메인은 세계 최대규모의 암호화폐 채굴업체로, 창시자 우지한이 비트코인캐시의 열성 지지자라는 사실이 공공연히 알려져있다.
또 로저버는 전일 올해 11월까지 지중해 키프로스 섬의 4000여 개 상점들이 비트코인캐시 결제를 지원하게 될 것이란 내용의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로저버는 키프로스의 대통령을 비롯해 정재계 인사들과 수차례 만남을 가지며 이번 사업을 추진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글로벌 시가총액 3위까지 올라온 리플은 -1.64% 낮아지며 580원에 거래되고 있다. 리플은 추석 기간 64% 넘게 급등하면서 이더리움을 제치고 시가총액 2위 자리에 올라서기도 했다. 현재는 3위권으로 내려서며 총액이 1조 4000억 원 가량의 차이로 이더리움에 뒤지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26일 암호화폐 상장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수립함과 동시에 향후 상장 목록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시장 참여자들은코인베이스의 새로운 상장 목록에 리플이 오를 것이라고 기대하는 분위기다. 지금까지 코인베이스가 리플보다 시가총액이 적은 코인들은 상장하면서도 유독 리플에만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 상장을 거부하고 있는데 대해 투자자들은 불만을 표시해왔다.
강민정 캐스터
[Copyrights ⓒTVC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VCC NEWS]
TELEVISION. CONTENTS COMMUNITY
- New Media TV Contents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