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고용복지+센터는 13일 파주시 시민회관에서 전 계층 구직자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파주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파주시,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4개 기관(파주시일자리센터, 파주고용센터, 중장년희망일자리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30개의 우수기업이 1:1 현장면접을 진행했으며 간접참여 15개 업체를 포함해 총 46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최종환 파주시장, 권인욱 파주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관계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행사장을 순회하며 구직자들을 일일이 격려하고 참가기업에는 감사를 표했다. 또한 유미경 파주시고용복지센터소장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기관들과의 협업으로 우수기업을 선정해 전 계층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각종 취업정보와 컨설팅, 부대행사로 구직자들에게 좋은 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8 파주 일자리박람회는 현장면접과 함께 취업정보관, 취업컨설팅관, 부대 행사관을 운영해 구직자에게 창업, 고용, 금융 상담 및 육군 간부 모집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서류준비, 면접 스피치코칭, 면접 의상 대여 등 취업에 필요한 원스톱 컨설팅이 이뤄졌다. 또한 이미지 캐리커처, 바리스타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이뤄져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취업컨설팅을 받은 청년구직자 A씨(파주시, 30세)는 "입사서류 클리닉부터 면접스피치 코칭, 이미지 메이킹, 면접 의상 대여까지 전반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 며 "면접에 많은 도움이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파주시는 오는 10월 25일 경기인력개발원에서 청년구직자들을 위한 '청년 맞춤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끝>
하미나기자 [email protected]
[Copyrights ⓒTVC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VCC NEWS]
TELEVISION. CONTENTS COMMUNITY
- New Media TV Contents
- Create New Culture &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