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는 사회혁신 창업 아이템을 가진 대학생과 청년층을 대상으로 ‘MG사회적경제 청년 창업캠프’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창업캠프 접수는 8월 15일 오후 3시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상금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창업캠프 수료자들은 추후 예정된 새마을금고중앙회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지원 사업 대상기업 선정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세부사항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와 언더독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MG사회적경제 청년 창업캠프는 만 19세부터 만 39세미만의 대학생 및 청년 예비창업가 30명을 대상으로 8월 28일부터 3박 4일간 천안시 MG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창업캠프 세부과정은 창업방법론, 아이템구체화, 시장분석, 비즈니스모델, 사업계획서 작성 및 IR피칭 등으로 구성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MG사회적경제 청년 창업캠프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분야에 특화된 창업 교육을 통해 청년층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청년 창업팀을 전문적으로 발굴 및 육성하여 실제 창업으로 유도해 일자리창출 효과를 기대한다며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청년층과 새마을금고가 같이 공유하고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언더독스 개요
언더독스는 사회혁신가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국내 유일의 사회혁신창업 전문교육기관이다. 지난 3년간 총 651명의 혁신가를 양성하고 85개팀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세상을 뒤바꿀 창업을 꿈꾸는 청년 혁신가를 양성하는 6주 풀타임 과정인 언더독스 사관학교가 있다.
- MG새마을금고: http://www.kfcc.co.kr/
- 이벤터스: http://www.event-us.kr/dion/event/2545
출처: 언더독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