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회계감사기업인 KPMG에 따르면 미국에서 블록체인 업계에 대한 투자가 급성장하고 있다.
'Pulse of Fintech 2018'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미국에 기반을 둔 블록체인 기업에 대한 벤처캐피탈의 투자는 구체적인 수치는 명시하지 않았지만 이미 2017년의 투자금 총액을 초과했다.
컨소시엄 스타트업 R3과 암호화폐투자 스타트업인 써클 인터넷파이낸셜(Circle Internet Finance)이 1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하면서 반년 규모의 수치가 나왔다. 써클은 올해 1억1000만 달러를 모았고 R3는 1억700만 달러를 모금했다.
KPMG의 핀테크 수석 사프완 자이어는 보고서에서 "투자 기회보다 벤처캐피탈 흐름이 더 많다"면서 "업계의 엄청난 성장 신호"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블록체인에 대한 투자는 2017년에 비해 2018년 상반기에 두 배가 됐다. 블록체인은 은행 업무를 혁신할 잠재력이 있으며 오늘날 은행 시스템이 다시 쓰여진다면 분명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변화일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원문 : https://www.coindesk.com/kpmg-blockchain-funding-in-us-this-year-has-already-surpassed-2017s-total/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