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이 "TVL, 4천만 달러 돌파... 비 EVM 체인 중 15위"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SUI) 재단이 X(구 트위터)를 통해 "디파이라마에 따르면, SUI TVL이 4천만 달러를 넘어서며 ATH를 기록했다. 비 EVM 체인 중 15번째다"고 밝혔다. 현재 SUI의 TVL은 디파이라마 기준 4,157만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 분석 "ETH 고래, 올 2월 이후 가격 급등 활용해 $85억 매도... 매도 추세 지속"
온체인 애널리스트 Ali(@Ali_charts)가 샌티멘트 데이터를 인용해 "2023년 2월 이후 이더리움 고래들이 가격 급등을 이용해 약 500만 ETH(약 85억 달러)를 매도하거나 재분배(Redistributing)했다"며 "주목할 점은 이러한 매도 추세가 계속되고 있으며, 아직 ETH 축적으로의 전환 조점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 폴카닷 개발사, 이니셔티브 지원 위해 내년 500만 DOT 등 투입 예정
폴카닷(DOT) 개발사 웹3 재단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이니셔티브 지원 프로그램을 출시한다. 이를 위해 2024년 한해 동안 2000만 스위스프랑(CHF, 약 2208만 달러) 및 500만 DOT(약 1930만 달러)를 투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폴카닷 트레저리의 커뮤니티 거버넌스 자금 조달 매커니즘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몇 주 안에 이니셔티브 지원 프로그램 관련 구체적인 일정 및 신청 방법을 공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dYdX 창업자 "코스모스 마이그레이션, 이달 진행 예정"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dYdX(DYDX)의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안토니오 줄리아노(Antonio Juliano)가 "코스모스 SDK를 기반으로 자체 맞춤형 블록체인을 구축하고 있다. 코스모스로의 전환(Transition)이 이번달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통해 플랫폼은 '완전한 탈중앙화(Fully Decentralized)'를 이루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dYdX는 하이브리드형 탈중앙화 상태다. 온체인에서 이뤄지는 거래에 대해서는 완전히 투명하지만, 오더북과 매칭 엔진은 중앙화돼 있다"고 덧붙였다.
◆ 미나 프로토콜, 600만 MINA 규모 보조금 프로그램 출시
미나 프로토콜(MINA)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600만 MINA 규모의 보조금 지원 프로그램 ‘미나 네비게이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원금은 zk앱 개발 분야에 지원될 예정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