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쉐어스 연구 책임자 "기관 투자자, 1년간 XRP 꾸준히 매집중"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코인쉐어스의 연구 책임자 제임스 버터필(James Butterfill)이 팟캐스트 울프오브월스트리트에 출연해 "큰 손 투자자(기관)들이 최근 1년 동안 꾸준히 XRP를 매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최근 소송 결과가 리플랩스에 우호적으로 나오면서 기관들이 더 적극적으로 XRP를 포지션에 추가하고 있다. 몇 주를 제외하고, 기관들은 거의 매주 XRP를 구매하고 있다. XRP에 매우 긍정적인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 폴리곤 설립자 "폴리곤 NFT 30일 거래량 첫 2위"
폴리곤 공동 설립자 산딥 네일왈(Sandeep Nailwal)은 "폴리곤 기반 NFT 30일 거래량이 처음으로 2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를 처리하지만 온체인으로만 NFT를 전송하는 게임 등에서 NFT 거래량이 많은데, 어떻게든 대시보드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다. 또 트랜잭션 수로 보면 폴리곤은 이더리움 메인체인의 3배에 달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암호화폐의 꿈인 마이크로 트랜잭션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고무적인 결과다. 폴리곤 상의 구매자 수도 이더리움 메인체인보다 30% 더 많다"고 트윗했다.
◆ 이더리움 재단, 2Q 57개 프로젝트 및 이벤트에 $921만 지원
이더리움 재단은 지난 2분기 57개 프로젝트 및 이벤트에 총 $921.8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 스텔라개발재단, 머니그램인터내셔널 투자
SDF(스텔라개발재단)은 머니그램인터내셔널(MGI)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지분 매입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SDF 자금으로 단행한 첫 투자 사례다. 이번 투자로 데넬 딕슨(Denelle Dixon) SDF CEO는 MGI 이사로 합류했다. SDF와 MGI는 2021년 커머셜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 서클, USDC 생태계 보조금 프로그램 출범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이 USDC 생태계 강화를 위한 그랜트(보조금) 프로그램을 출범했다. 이와 관련 서클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그랜트 프로그램에 선정된 개발자 및 프로젝트는 최대 10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받으며, 서클 커뮤니티와의 공동 마케팅 기회가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