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센시스, 웹3 미래 5大 트랜드 발표... "웹3 SNS 본격화"
이더리움(ETH) 인프라 및 소프트웨어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웹3 미래에 대한 5개 트랜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레이어2가 이더리움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성장 2. 웹3 소셜미디어 시장의 성숙화 및 시장 주목 3. 계정 추상화(AA)의 UX 개선을 통한 이용자 확대 4. 인프라에서 응용서비스 개발로의 전환 5. 상호운용성 중요성 확대. 호환성을 통한 프로토콜 간 지원
◆ 옵티미즘 일일 거래량, 6개월 만에 아비트럼 넘어서... 월드코인 출시 주요인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듄 애널리틱스 데이터에 따르면, 옵티미즘(Optimism)의 일일 거래량이 6개월 만에 처음으로 아비트럼(Arbitrum)을 능가했다. 7월 25일(현지시간) 기준 옵티미즘에서는 844,290 건의 거래가, 아비트럼에서는 630,534 건의 거래가 처리됐다. 이러한 현상의 주요인으로는 옵티미즘 블록체인 기반 월드코인(Worldcoin) 출시가 꼽히고 있다. 월드코인은 출시 이틀 만에 25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유치했다. 다만 일일 거래량 부분에서는 옵티미즘이 아비트럼을 넘어섰으나 일일 활성 월렛 수 부분은 여전히 옵티미즘(51,062 개)이 아비트럼(63,893 개) 보다 낮은 수준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 英 대영박물관, 더샌드박스와 파트너십... NFT 발행 계획
영국 최대 국립 공공 박물관인 대영박물관이 더샌드박스(SAND)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에 따라 대영박물관은 샌드박스 메타버스 내에 가상 박물관을 구축하고, NFT를 발행할 계획이다.
◆ 수이 재단 "유동성 스테이킹 출시 위한 테스트넷 업그레이드 시작"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SUI) 재단이 "SUI 유동성 스테이킹 출시를 위한 프로토콜 업그레이드가 테스트넷에서 활성화됐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앞서 수이 재단은 개발자들이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를 통해 유동성 스테이킹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한 바 있다.
◆ 메이커다오, 예치보상률 최대 8%로 높이는 제안 통과
메이커다오(MakerDAO) 커뮤니티가 예치보상률을 최대 8%로 높여 스테이블코인 성장을 촉진하는 제안을 통과시켰다. 최근 메이커다오 커뮤니티는 DAI 보유자의 예치보상률을 최대 8%까지 일시적으로 높이는, 소위 EDSR(Enhanced DAI Savings Rate) 도입 제안에 대한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는 찬성 99%로 통과됐다. 이러한 조치는 DAI의 유통량이 연간 69억 달러에서 3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든 가운데 제안된 것으로 메이커다오는 국채 등 수익창출 자산을 이용해 DAI를 지원, 수익의 일부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