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이터 "영국 데이터 규제 당국, 월드코인 조사 착수"
로이터 통신이 "영국 데이터 규제 당국인 정보보호위원회(Information Commissioner's Office)가 오픈AI 최고경영자(CEO) 샘 알트먼(Sam Altman)이 공동 창업한 홍채 스캔 신원 인증 기반 암호화폐 프로젝트 월드코인(Worldcoin, WLD)에 대한 조사에 나설 예정"이라고 25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영국 ICO 관계자는 로이터 통신에 "영국에서 월드코인이 출시된 것을 주목하고 있으며 추가 조사(further enquiries)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리플 최고법률책임자 "SEC 항소 가능성 배제 안해"
스튜어트 알데로티(Stuart Alderoty) 리플(XRP) 최고법률책임자(CLO)가 테크크런치 팟캐스트를 통해 "리플은 법원 판결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항소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법원의 판결이 옳았다고 생각하며, 항소법원 역시 이를 인정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앞서 SEC는 “SEC-리플 소송 판결은 잘못됐으며, 남부지방 법원은 이를 인용하지 말아야 한다”는 내용의 서류를 제출한 바 있다.
◆ 라울 팔 "트위터 리브랜딩, DOGE 결제 도입 예상"
골드만삭스 출신의 유명 매크로 투자자이자 리얼비전(Real Vision)의 최고경영자(CEO)인 라울 팔(Raoul Pal)이 트위터의 이번 'X' 리브랜딩과 관련 "트위터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을 지원하기 위해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개인적으로 그 암호화폐는 도지코인(DOGE)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그는 "당시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할 때 나는 머스크가 인공지능(AI)을 위해 트위터를 인수했으며, 트위터에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할 것이라고 예상한 바 있다. 트위터의 이번 금융 관리 기능 추가는 결국 결제와 브로커리지 기능도 탑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이오스네트워크재단, 4분기 앤틸로프 립 5.0 업그레이드 예정
이오스네트워크재단(ENF)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올해 4분기에 앤틸로프 립(Antelope Leap) 5.0 업그레이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앤틸로프 립 5.0 업그레이드를 통해 IF(Instant Finality), 핫 스터프(HotStuff) 컨센서스, P2P 디스커버리 등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 아발란체 재단, 실물 자산 토큰화 기술에 최대 $5,000만 투자 예고
아발란체(AVAX) 재단이 레이어1 블록체인 상에 생성된 토큰화 실물 자산 구매를 위해 최대 5,000만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25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재단은 '아발란체 비스타'(Avalanche Vista)라는 이니셔티브를 출범, 주식, 부동산 및 상품 등 다양한 자산의 토큰화를 주도하고 자산 가치를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춰 운영될 예정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