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언어 솔리디티, 0.8.21 버전 출시
이더리움(ETH) 스마트 컨트랙트 구현 언어 솔리디티(Solidity) 팀이 솔리디티 컴파일러 0.8.21 버전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버전에서는 IR(intermediate representation) 기반 코드 생성 파이프라인에서 생성된 일부 코드가 버그에 취약한 문제점을 해결했으며, 코드 제너레이터, Yul 옵티마이저 등 기능에 존재하는 기존 버그를 수정했다는 게 솔리디티 측의 설명이다.
◆ 아비트럼 재단, 보조금 프로그램 가동
아비트럼(ARB) 재단이 아비트럼 노바 및 아비트럼 원 디앱, 인프라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보조금 프로그램을 가동한다고 공식 사이트를 통해 발표했다. 구체적인 보조금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이번 보조금은 재단에서 제공하며 DAO 보조금으로 대체되지 않는다.
◆ SK C&C 블록체인 '체인제트 토큰', GS인증 1등급 획득
SK주식회사 C&C가 블록체인 체인제트 토큰(ChainZ Token) 서비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078930](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체인제트토큰은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호출만으로도 이더리움 네트워크상에서 유통할 수 있는 토큰을 쉽게 생성·발급·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다.
◆ 리플 CLO “게리 겐슬러, 청문회서 ‘토큰은 투자계약’ 주장… 황당”
스튜어트 알데로티(Stuart Alderoty) 리플(XRP) 최고법률책임자(CLO)가 트위터를 통해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상원 세출위원회 청문회에 참석해 법(하위테스트)을 잘못 언급하면서 ‘토큰은 투자 계약’이라고 어처구니 없는 주장을 했다. SEC가 이같은 허위사실을 계속 유포하도록 내버려 둬야 하는지 의문”이라고 전했다. 앞서 미국 법원은 리플(XRP)과 관련해 2차 시장에서 개인투자자에게 판매된 XRP는 투자계약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결한 바 있다.
◆ 코드 월렛, 솔라나 기반 제품 출시 예고
암호화폐 월렛 코드(Code Inc.)가 솔라나(SOL) 기반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KIN을 활용하고, QR코드를 활용한 빠른 결제가 강점이라고 코드 월렛 측은 설명했다. 코드는 당초 암호화폐 KIN 발행사이자 커뮤니케이션 앱 제작사 킥(Kik)의 모회사였으나 현재는 분리돼 별도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