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리곤 랩스 "폴리곤 2.0 목표, 다양한 네트워크 유동성 통합"
폴리곤 랩스가 폴리곤 2.0 생태계의 목표는 "다양한 네트워크의 유동성 통합"이라고 밝혔다. 폴리곤랩스 커뮤니티 및 거버넌스 VP 브렌던 파머(Brendan Farmer)는 "폴리곤 2.0 생태계 전환의 일환으로 리스테이킹 및 공유 브릿지(common bridge) 메커니즘을 활용, 새로운 영지식 체인을 통합할 계획이다. 이 계획은 투자자가 여러 프로젝트에서 동일한 토큰을 동시에 스테이킹 할 수 있도록 한다. 또 개발자들이 필요에 따라 새로운 탈중앙화 체인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폴리곤 2.0의 목표는 블록 공간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폴리곤 2.0 전환은 내년 1분기 진행된다.
◆ 서클, 이사회에 골드만삭스 최고 위험 책임자 출신 임원 합류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 CEO인 제레미 알레어(Jeremy Allaire)가 골드만삭스 출신 임원이 서클 이사회에 합류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새로 합류한 크레이그 브로데릭(Craig Broderick)은 골드만삭스에서 최고 위험 책임자(CRO)로 근무했다. 알레어는 "서클은 인터넷 금융 시스템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리스크 관리를 위한 인물을 추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 유럽 최대 통신 기업 보다폰, 폴카닷 체인 활용해 공급망·물류 효율성 개선
유럽 최대 통신 기업 보다폰(Vodafone)이 웹 3.0 업체 아벤투스(Aventu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폴카닷(DOT) 체인을 이용해 공급망 및 물류 효율성을 개선한다고 알려졌다. 보다폰 블록체인 담당인 데이비드 팔머(David Palmer)는 "아벤투스, 폴카닷과의 파트너십은 디지털 자산 브로커(DAB) 기술을 통해 1.6억개의 장치를 블록체인에 인증, 공급망에 보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의 분실 수하물을 최대 80%까지 줄여 관리 비용을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XPLA, YGG와 토큰 스왑 파트너십 체결
XPLA가 웹3 게임 커뮤니티 일드 길드 게임즈(YGG)와 향후 토큰 스왑을 진행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액수는 밝히지 않았다. 동시에 YG 퀘스트를 XPLA 게임 파트너에 추가하며, XPLA와 YGG 간 월렛 연결이 진행될 예정이다. YGG는 XPLA의 초기 벨리데이터로 합류한 바 있다.
◆ 에이프코인 DAO 특별위원 선출 투표 종료
얏 시우(Yat Siu) 애니모카브랜드 CEO와 알렉시스 오하니언(Alexis Ohanian) 레딧 공동 창업자를 대신하는 에이프코인 DAO 특별위원 선출 투표가 종료됐다. 투표 결과에 따라 에이프코인 DAO 커뮤니티 관리자 와밤(Waabam)과 BAYC 보유 인플루언서 캡틴 트리피(CaptainTrippy)가 특별위원에 합류한다. 새 임기는 7월 1일부터 1년 간이다. 특별위원은 이들을 포함 모두 5명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