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더 "코인데스크, 테더 클라이언트 정보 공개 말라"
테더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과거 코인데스크는 뉴욕 정보 자유법에 따라 테더의 첫 분기 보고서 관련 자료 공개를 요청했고, 오늘 아침 법무장관실은 코인데스크에 관련 답변 문서를 제공했다. 다만 공교롭게 오늘 디파이 및 중앙집중식 거래소에서 USDT 공격이 시작됐다. 타이밍에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지만, 우리는 숨길 것이 없다. 재무 수치의 정확성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다"며 "정부기관이 기밀 데이터(특히 테더 준비금 관련)를 공개하는 것에 대한 민감도는 2021년 대비 낮아졌지만, 고객 데이터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다. 때문에 코인데스크가 테더에 대한 편견을 제쳐두고 고객 정보를 공개하지 않을 것을 촉구한다"고 전했다.
◆ 콜롬비아 중앙은행, 리플 CBDC 플랫폼 파일럿 테스트 예정
리플(XRP)이 블록체인 기술 사용 사례 연구를 위해 콜롬비아 중앙은행과 협력하고 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리플의 CBDC(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 사업 총괄 조 볼로노(Joe Vollono)는 "콜롬비아 중앙은행은 정보통신기술부와 함께 고액 결제 시스템 개선을 위해 리플의 CBDC 플랫폼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폴카닷, 거버넌스 간소화 시스템 적용
폴카닷(DOT)이 거버넌스 간소화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우선 폴카닷은 커뮤니티에서 거버넌스 제안을 모두 다루는 동시에 투표도 함께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또 폴카닷위원회 및 기술위원회를 모두 폐지하고 대신 '폴카닷 펠로우십'이 해당 조직을 대체한다.
◆ 폴리곤 랩스, 블록체인 사용 사례 담은 데이터베이스 공개
폴리곤(MATIC) 랩스가 블록체인 사용 사례를 담은 오픈형 데이터베이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더 밸류 프롭(The Value Prop)으로 불리는 이 데이터베이스에는 39개의 사용 사례와 3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이 담겼다.
◆ 이더리움 재단, 1분기 지원금 내역 공개...총 1,291 만 달러 지원
이더리움 재단이 공식 홈페지를 통해 2023년 1분기 지원금 정보를 공개했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더리움 재단은 1분기 동안 빌드ETH 2023, ETH 베이징 해커톤 및 각종 프로젝트 지원에 총 1,291만 달러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원 카테고리는 영지식증명(ZKP), 개발자 경험 및 툴, L2 등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