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리곤 2.0 청사진 공개
폴리곤이 폴리곤 2.0 청사진을 공개했다. 폴리곤 2.0은 프로토콜 아키텍처에서 토크노믹스, 거버넌스에 이르기까지 폴리곤의 거의 모든 면을 재구성하는 업그레이드다. 폴리곤이 어떻게 가치 레이어가 될 것인지에 대한 로드맵으로, ZK(영지식증명) 기술을 통해 무한 확장성과 통합 유동성을 제공한다. 폴리곤은 앞으로 몇 주 동안 폴리곤 2.0의 모든 구성 요소에 대해 게시물, AMA를 통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 토론토 대학, XRP 렛저 벨리데이터 합류
캐나다 최대 대학인 토론토 대학이 리플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독립적인 XRP 렛저 벨리데이터로 합류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리플의 대학교 블록체인 연구 이니셔티브(UBRI)의 일환이다. 리플은 지난 2018년 UBRI를 시작, 전세계 17개 이상 대학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약 5000만 달러를 지원했다.
◆ 카르다노 개발사 일부 직원 정리 해고... 조직 통폐합 진행
카르다노 개발사 IOG가 소규모 벤처 스튜디오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하면서 일부 직원을 해고했다. 구체적인 정리해고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 설립자는 "새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하면서 중복되거나 새 모델과 관련이 없는 조직을 통폐합했다"고 말했다. 월렛 사업부 레이스(Lace), 아이덴티티 프레임워크 프리즘(Prism), 카르다노 관련 인프라 등이 스핀오프(분사)될 예정이다.
◆ 니어→이더리움 토큰 전송 '페스트 레인보우 브릿지' 출시
오로라가 니어에서 이더리움 체인으로 몇 분 내 토큰을 전송할 수 있는 패스트레인보우브릿지(Fast Rainbow Bridg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니어 및 오로라 생태계에서 이더리움으로 ERC20 토큰을 보내려면 4~8시간이 소요됐었다.
◆ 신세틱스, SNX Perps에 stETH 추가
탈중앙화 합성자산 프로토콜 신세틱스(SNX)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무기한 선물 계약을 거래할 수 있는 SNX Perps에 stETH를 추가하는 내용의 거버넌스 제안이 통과됐다고 밝혔다. 신세틱스는 "DEX·CEX를 포함해 stETH 거래 지원하는 프로토콜은 신세틱스가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