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더리움, 소각 메커니즘 도입 후 누적 소각량 330만 ETH 돌파
이더리움 인플레이션 대시보드 울트라사운드머니 데이터에 따르면, EIP-1559(ETH 자동 소각 메커니즘) 도입 이후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의 ETH 누적 소각량이 330만 ETH를 돌파했다. 24일 기준 총 소각량은 332만5862.14ETH로 현재 시세 기준 약 60.67억 달러 규모다. 이 중 이더트랜스퍼(ETHtransfers) 소각량 비중이 28만4714.09ETH로 가장 높았고,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23만50.65ETH)와 유니스왑(Uniswap) V2 소각량(17만8474.36ETH)이 뒤를 이었다.
◆ 앱토스 재단, 내달 해커톤 개최
앱토스(APT)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내달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앱토스 핵 홀랜드(Aptos Hack Holland)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개최 일자는 6월 5일부터 7일까지로, 현재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는 중이다. 참가자는 △NFT, 소셜 및 게임 △디파이 및 결제 △인프라 △도구 및 공공 제품 △인공지능 등 다섯가지 트랙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개발하게 된다. 트랙별 상금은 1등 3만 달러, 2등 2만 달러, 3등 1만 달러다.
◆ 아발란체 개발사, 웹3 런치패드 '아바클라우드' 출범
레이어1 블록체인 아발란체(AVAX) 개발사 아바랩스(Ava Labs)가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3 런치패드 '아바클라우드'(AvaCloud)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아바클라우드는 자동화 블록체인 빌더, 관리형 검증자, 포괄적 데이터 툴, 체인 상호운용성 등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된다. 또 아바클라우드를 통해 운영되는 블록체인은 각각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블록체인 프로토콜에 내장된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한다는 게 아바랩스 측의 설명이다.
◆ 아베 커뮤니티, 코인베이스 BASE에 V3 배포 온도 체크 제안
탈중앙화 암호화폐 대출 프로토콜 아베(AAVE) 커뮤니티가 코인베이스의 자체 개발 이더리움(ETH) 레이어2 블록체인 베이스(Base)에 V3를 배포하자는 내용의 온도 체크(TEMP CHECK) 제안을 내놨다. 베이스에 V3를 배포할 경우, 코인베이스의 제품을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차별화 된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제안자는 설명했다.
◆ 폴리메쉬, 커스터디 업체 비댁스와 파트너십
폴리메쉬(POLYX)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국내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전문 기업인 비댁스(BDACS)가 한국형(K-Culture) 차세대 증권형 토큰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폴리메쉬 네트워크에서 발행하는 증권형 토큰의 투명성, 효율성 향상 등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