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FS 및 파일코인으로부터 데이터를 얻는 간단한 검색 클라이언트인 레시(Lassie)를 이용할 수 있다. 레시는 데이터 수집을 용이하게 하며 가용한 최고의 검색 프로토콜에 대해 콘텐츠를 찾고 가져온다.
최종 사용자 및 클라이언트의 경우 이는 사용자가 자체 IPFS 노드 혹은 파일코인 노드를 실행할 필요 없이 레시 클라이언트를 이용하여 IPFS 혹은 파일코인으로부터 쉽게 콘텐츠 주소 지정 데이터를(CID를 사용하여)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레시 바이너리를 다운로드하고 간단한 명령어를 통해 데이터를 검색한다.
lassie fetch <CID 입력>
최종 사용자 콘텐츠를 검색하기 위해 레시를 직접 이용하는 것에 더불어,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는 레시를 라이브러리로 사용하여 어플리케이션 내부에서 IPFS 및 파일코인으로부터 콘텐츠를 직접 가져올 수 있다. 현재 (파일코인 검색 시장의 웹3 CDN(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인) 세턴(Saturn) 네트워크는 레시를 사용하여 IPFS 및 파일코인에서 데이터를 검색한다.
다음 리소스를 통해 레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 깃헙: https://github.com/filecoin-project/lassie
- 개요: 기본 검색
- 기술 문서: https://github.com/filecoin-project/lassie/tree/main/docs
- 질의: 파일코인 슬랙의 #retrieval-help
이전 검색 클라이언트(w3rc, filclient)의 구축자에게 감사를 표한다.
사용해보고 파일코인 혹은 IPFS에서 콘텐츠를 검색하기를 원하는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듣기를 원한다. 깃헙 혹은 파일코인 슬랙의 #retrieval-help에서 연락할 수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