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이, 생태계 우수 프로젝트 4곳에 지원금 최대 $5만 제공
레이어1 프로젝트 수이(SUI) 재단이 공식 채널을 통해 ‘수이 빌더 하우스 홍콩 스테이션’ 프로그램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3일간 진행된 프로그램에는 총 40여개 팀이 참가했다. 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수이 기반 프로젝트 가운데 NFT 및 게임, 인프라 및 개발 도구, 디파이 및 결제 등 4개 분야에서 각각 우수 프로젝트를 선발해 최대 50,000 달러의 지원금을 제공했다.
◆ 데이터 “1ETH 이상 보유 주소 수, 최근 1개월 來 가장 적어”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지난 15일 기준 1ETH 이상 보유 주소 수가 1,739,804 개를 기록하며 최근 1개월 내 가장 적은 수치를 나타냈다.
◆ 카르다노 창업자 “자체 ZK롤업 기술 출시 계획 있다”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카르다노(ADA, 에이다) 창업자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 AMA 세션에서 “카르다노 자체 개발 ZK롤업 기술 출시를 위한 ‘아름다운’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카르다노의 ZK롤업은 프라이버시에 초점을 맞춘 사이드체인 ‘미드나잇’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덧붙였다. ZK롤업은 메인 체인에서 트랜잭션을 불러와 영지식 증명을 활용해 각 트랜잭션을 검증한 뒤 이를 하나의 트랜잭션으로 일괄 처리하는 기술을 뜻한다. 메인 체인은 SNARK를 통해 이러한 트랜잭션을 검증할 수 있으며, 거래 당사자의 정보를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프라이버시를 보호함과 동시에 메인 체인의 네트워크 혼잡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다.
◆ 아비트럼 재단 물량 7억 ARB→DAO 반환 제안 최종 부결… 반대 84%
아비트럼(ARB) 커뮤니티에서 재단에 할당된 7억 ARB 규모의 토큰을 DAO 트레저리로 반환해야 한다는 내용을 골자로한 거버넌스 제안이 최종 부결됐다. 투표 참여자 중 약 84.01%가 해당 제안에 반대표를 던졌으며, 14.57%만이 찬성에 투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아비트럼 DAO는 재단에 할당된 7억 ARB는 부당하게 분배된 물량이라며 재단이 아닌 거버넌스 참여자가 DAO의 통제권을 갖는다는 점을 증명하기 위해 해당 제안을 발의한다고 밝힌 바 있다.
◆ 데이터 “SHIB 보유자 62% 손실 상태”
블록체인 분석 회사 인투더블록(IntoTheBlock) 데이터에 따르면, 시바이누(SHIB) 보유자의 62%가 현재 손실을 보고 있다. 전체 보유자의 33%는 현재 수익 상태이며 5%는 수익도, 손실도 보고 있지 않은 상태다. 데이터에 따르면 보유자의 67%가 1년 이상 장기 보유하고 있으며, 보유 기간이 1개월 미만인 보유자는 전체의 3%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