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라클래식 L1팀, 1분기 예산 잉여금 $2.95만 커뮤니티풀에 반환
테라클래식(LUNC) 레이어1 공동 태스크포스(L1JTF, 이하 L1) 팀이 1분기 예산에서 발생한 잉여금을 커뮤니티 풀에 반환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L1팀 프로젝트 매니저 LBA(LUNC Burn Army)는 “1분기 커뮤니티에서 합의된 작업을 완료했으며, 펀딩을 통해 조달한 운영자금 중 남은 예산을 커뮤니티 풀에 반환했다. 약 2.95만 달러 상당인 233,719,000 LUNC가 커뮤니티로 돌아갔다”고 설명했다.
◆ 솔라나 웹3 기능 지원 스마트폰 사가, 5/8 공식 판매 시작
솔라나 웹3 기능 지원 스마트폰 사가(Saga)가 오는 5월 8일(현지시간)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사전 주문 기기는 현재 배송 중이다. 솔라나 랩스(Solana Labs) 발표에 따르면 사가 폰의 가격은 1000 달러로, 스마트폰 개발사 OSOM의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한다. 저장공간 512GB, 2개의 후면 카메라 렌즈, 6.67인치 OLED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스캐너가 탑재돼 있으며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가 설치돼 있다. 솔라나 랩스 측은 “사가 폰에는 암호화폐 거래, 구매, 저장을 지원하는 보안 기능이 내장돼 있는 솔라나 모바일 스택(SMS)이 도입돼 있다. 또한 암호화폐 애플리케이션만 표시해주는 맞춤형 dApp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외신 “이더리움, ETH 언스테이킹 요청 쇄도… 대기열 최대 2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한국시간 기준 13일 이더리움(ETH) 메인넷에 상하이 업그레이드가 적용된 후 스테이킹(예치)했던 ETH를 언스테이킹(인출)하기 위한 검증자들의 요청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ETH 언스테이킹 대기열은 최대 2주까지 늘어났다”고 보도했다. 현재 이더리움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레이티드(Rated) 기준 전체 인출을 신청한 검증자는 약 17,000 명, 부분 인출을 신청한 검증자는 285,000 명까지 증가한 상태다. 집계 기관마다 수치는 차이가 존재해 난센의 경우 전체 출금 검증자 수를 약 22,000 명으로 추산하고 있다. 난센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지분증명 네트워크 상의 총 검증자 수는 약 567,000 명으로, 전체 인출을 대기 중인 검증자 수는 총 검증자의 4% 수준이다. 여기서 전체 인출은 검증자 자격 조건인 32 ETH를 포함한 예치금 전부를 출금하는 것을 의미한다.
◆ 유니스왑 월렛, 애플 앱스토어 출시… 미국 등 일부 국가
유니스왑 월렛 iOS 앱이 지난 화요일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 출시됐다. 최저 2.55%의 수수료로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유니스왑 월렛은 이더리움 메인넷, 폴리곤, 아비트럼, 옵티미즘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지난 달 유니스왑은 애플 테스트플라이트에서 1만명의 얼리 액세스 사용자에게 월렛을 출시한 바 있다.
◆ 셀로 체인링크 오라클 도입 안건 99.9% 찬성
셀로 커뮤니티는 셀로의 체인링크 스케일(SCALE) 프로그램 참여 안건에 99.9% 찬성했다. 셀로 네트워크 상에서 체인링크 오라클 가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안건에 따르면 셀로 커뮤니티 기금은 셀로 네트워크의 체인링크 데이터 피드 노드 오퍼레이터를 대상으로 3년 동안 5,980,314 CELO를 지급하게 된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